메뉴 건너뛰기

close

ⓒ 은평시민신문

관련사진보기

서울 은평구 은평구치매안심센터가 지역주민에게 보다 나은 치매 통합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시설로 새롭게 리모델링 및 증축공사를 마치고 문을 열었다.

은평구치매안심센터는 불광보건분소 1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진료실, 검진실, 프로그램실, 건강관리실, 사무실 등으로 재구성됐다. 또한, 가족카페와 치매어르신을 위한 쉼터는 2층에 확충하여 더 많은 어르신과 치매 가족이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번 리모델링 및 증축공사를 통해 검진실과 프로그램실 확대와 방음시설 보강, 대기명단 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은평구치매안심센터를 더욱 안전하고 편안한 환경에서 신속한 업무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이번 개소식은 지역주민을 비롯한 유관기관 관계자들을 센터로 초청하여 개소식을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바이러스 감염을 방지하고자 비대면으로 개소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새 단장한 은평구치매안심센터 소개 책자를 발간하여 지역주민 및 치매 어르신께 오는 8월 4일부터 우편 발송을 하고 e-book으로도 제작하여 직접 대면하지 않고도 은평구치매안심센터를 만날 수 있도록 하였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앞으로도 은평구치매안심센터가 은평구의 '치매 컨트롤 타워'로서 지역사회 중심 치매 허브 역할을 해 나가길 기대한다"며 이번 은평구치매안심센터의 새 단장을 축하하였다. 

이어 "은평구치매안심센터가 갖추고 있는 모든 자원은 지역주민 여러분들을 위한 것이니, 언제든지 방문하여 치매 통합서비스를 부담 없이 누리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은평구치매안심센터의 새 단장 모습이 담겨있는 개소식 책자 e-book은 은평구청 홈페이지(http://www.ep.go.kr/) 또는 은평구치매안심센터 홈페이지(https://eunpyeong.seouldementia.or.kr/)에서 누구나 만나볼 수 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은평시민신문에도 실렸습니다.


태그:#은평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은평시민신문은 은평의 시민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풀뿌리 지역언론입니다. 시민의 알권리와 지역의 정론지라는 본연의 언론사명을 지키고 실현하기 위해 정확하고 공정한 보도로 진실을 추구하며 참다운 지방자치와 풀뿌리민주주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