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경기 성남시는 오는 31일까지 3억원(도비 9000만원 포함)을 투입해 ‘시민 주도형 마을 정원 만들기 프로젝트’에 들어간다.
  경기 성남시는 오는 31일까지 3억원(도비 9000만원 포함)을 투입해 ‘시민 주도형 마을 정원 만들기 프로젝트’에 들어간다.
ⓒ 성남시

관련사진보기

 

경기 성남시는 오는 31일까지 3억원(도비 9000만원 포함)을 투입해 '시민 주도형 마을 정원 만들기 프로젝트'에 들어간다. 

성남시는 15일 상가와 주택이 밀집한 곳에 있는 기존 두 군데 거점 정원(각 80㎡)은 새롭게 꾸미고, 보행자 도로 중앙 등 네 군데는 신규로 블록 정원(각 30~33㎡)을 조성한다고 밝혔다. 

이들 정원에 사철 내내 잎이 푸른 상록관목인 블루엔젤, 회양목 등을 심고, 화초류인 엘레강스 호스타, 실유카, 큰꿩의비름 등의 식물을 식재해 특색있는 정원으로 가꿔 나갈 예정이다. 

마을환경을 아름답게 바꾸고, 골목상권과 공동체 문화를 활성화하는 것이 이번 프로젝트의 궁극적인 목표다.

대상 지역은 분당구 야탑3동 324-3번지 일원 200m 구간의 보행자 전용 도로 '나르샤 가온길(중탑어린이공원~상희공원)'이다.

지난 3월 2일부터 지역주민 11명으로 구성된 야탑3동 마을만들기 위원회가 주체가 돼 성남시와 함께 이곳 보행자 전용 도로의 낡은 가로수 보호 틀 18개와 의자 18개를 철거하고, 여섯 군데에 정원을 만들고 있다. 

성남시 양원주 조경팀장은 "야탑3동 나르샤 가온길은 경기도가 공모한 마을정원 만들기 사업 대상지로 선정돼 사업비 확보 과정을 거쳐 이번 프로젝트를 추진하게 됐다"며 "사업 성과를 지켜본 뒤 시민 주도형 마을 정원 만들기 대상 지역을 점차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취재후원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10만인 클럽으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