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13일 오전 고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영결식에 참석한 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주재하던 중 눈가를 누르고 있다.
▲ 눈가 누르는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13일 오전 고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영결식에 참석한 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주재하던 중 눈가를 누르고 있다.
ⓒ 남소연

관련사진보기


김해영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13일 박원순 서울시장 사망과 관련해 "수도 서울이 전혀 예상치 못하게 권한대행 체제로 돌입하게 됐다"라며 "당의 일원으로서 서울시민과 국민 여러분께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리겠다"라고 밝혔다. 지난 9일 박 시장 사망 이후 당 지도부 쪽에서 공식 사과 발언이 나온 건 이번이 처음이다.

김 최고위원은 "향후 당 소속 고위공직자에게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당 차원의 깊은 성찰과 대책이 필요하다"라고도 주문했다. 김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이 밝혔다.

김 최고위원은 그러면서 "박 시장이 시민운동가와 행정가로서 헌신한 점을 누구도 부인하기 어려울 것"이라면서도 "(성폭력)피해 호소인에 대한 비난이나 2차 가해가 절대 있어선 안 된다"라고 강조했다.
  
더불어민주당 김해영 최고위원이 고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영결식이 열린 1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수도 서울이 전혀 예상치 못하게 권한대행 체제로 돌입하게 됐다"라며 "당의 일원으로서 서울시민과 국민 여러분께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리겠다"라고 밝혔다. 김 최고위원은 "향후 당 소속 고위공직자에게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당 차원의 깊은 성찰과 대책이 필요하다"라고도 주문했다.
▲ 김해영 "당 차원의 깊은 성찰과 대책 필요" 더불어민주당 김해영 최고위원이 고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영결식이 열린 1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수도 서울이 전혀 예상치 못하게 권한대행 체제로 돌입하게 됐다"라며 "당의 일원으로서 서울시민과 국민 여러분께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리겠다"라고 밝혔다. 김 최고위원은 "향후 당 소속 고위공직자에게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당 차원의 깊은 성찰과 대책이 필요하다"라고도 주문했다.
ⓒ 남소연

관련사진보기

 
박주민 최고위원도 "고소인에 대한 비난과 공격이 멈춰져야 한다"라며 "제가 아는 박 시장이라면 박 시장도 (고소인에 대한 2차 가해 중단을)간절히 원하고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형석 최고위원도 "고통스러운 시간을 보내고 있을 고소인이 2차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무분별한 신상털이 등이 더 이상 나타나지 않도록 자제해줄 것을 촉구한다"라고 말했다.

앞서 일부 인터넷 커뮤니티에서는 박 시장을 성폭력 혐의로 고소한 비서에 대한 신상 털기가 횡행하는 등 2차 가해가 일어났다.

태그:#박원순, #김해영, #민주당
댓글13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