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충남 서천군이 홍성추모공원 장사시설을 이용하는 서천군민에게 홍성군민과 동일한 감면혜택을 제공해줄 것을 요구하는 공문을 홍성군에 보낸 사실이 확인됐다. 

앞서 지난달 25일 폐회된 제282회 1차 정례회 행정사무감사 당시 나학균 의원은 홍성군 화장장·납골당 등 사용료 징수협약 미이행에 따른 시정 조치를 지적했다(관련기사 : 차등 안 두기로 약속했는데... 홍성 화장장 '특혜' 논란).

이에 서천군은 6월 30일 홍성군 추모공원관리사업소장에게 '홍성 화장장 사용료에 관한 건'이라는 제목으로 공문을 발송했다.

홍성군은 지난 2003년 충남도와 서천군 등 도내 15개 시·군이 108억6700만 원을 출연, 홍성 화장장 현대화 사업 추진 및 운영에 관한 협약서를 체결하면서 참여한 군의 주민들이 홍성 주민들과 동등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약속했지만 실제로는 홍성군민에만 사실상 특혜가 제공되고 있었다. 이에 서천군은 공문을 통해 협약서 8조가 위반된 사실을 지적하며, 서천군민이 홍성군민과 동일한 장사시설 사용료를 낼 수 있도록 조치해 줄 것을 요구했다.

서천군청 노원래 사회복지실장은 "서천군민이 홍성화장장을 이용할 때 홍성군민과 달리 30만 원을 부담해 경제적 부담이 크다는 목소리가 많았다"면서 "홍성군에 서천군민이 홍성화장장 이용시 동일한 사용료 감면혜택을 달라는 취지의 공문을 보냈다"고 말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뉴스서천에도 실립니다.


태그:#홍성화장장, #서천군, #장사시설사용료 감면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