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성남시 평생학습 프로그램 중 하나인 '홈패션' 강사가 온라인 수업 사전 녹화 중인 모습
 성남시 평생학습 프로그램 중 하나인 "홈패션" 강사가 온라인 수업 사전 녹화 중인 모습
ⓒ 성남시

관련사진보기


경기 성남시는 오는 15일부터 전국 최초로 평생학습 프로그램 59개 모든 강좌를 온라인으로 개설해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넉 달 가량 미뤄진 '배움과 채움, 성남시 제1기 장·단기 평생학습 강좌'를 감염병 사태 종료 시점까지 비대면 수업으로 전환하기로 했다.

주요 단기 강좌는 홈패션, 바리스타 자격증, 한식조리기능사, 유튜브 1인 방송, 나를 위한 요리, 정리수납 전문가, 현대 수묵 담채화 등 44개 과목으로, 12주간 운영한다.

장기 강좌는 홈베이커리, 미용기능사, 제과·제빵기능사, 양식조리기능사, 화훼장식 기능사, 공인중개사 등 15개 과목이며, 20주간 진행한다,

시는 각 과목 강사가 분당구 야탑동에 있는 평생학습관, 강사 개인 스튜디오 등에서 사전 녹화한 수업 동영상을 강의 시간에 맞춰 밴드에 올리거나 실시간 동영상 수업을 생중계한다.

학습자는 강의 시간에 맞춰 집에서 강의를 듣고 강사와 질문과 답변을 하는 방식으로 수업에 참여하면 된다.

시는 이번 온라인 강좌 개설을 위해 59개 강좌별 밴드를 개설하고, 1733명의 수강생을 초대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10만인 클럽으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