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 은평시민신문

관련사진보기


서울 은평구는 관리형 주거환경개선사업 마을 내에서 주민공동체가 지속적으로 활동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서울시 ⌜2020년 관리형 주거환경개선사업 주민공모사업⌟에 응모한 결과 5개 마을이 선정, 6월부터 본격적인 공동체 활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관리형 주거환경개선사업 주민 참여확대와 지속적인 역량강화로 주민공동체 활성화를 촉진하고 주민공동이용시설 효율적 운영지원으로 사회적경제 정착 및 자립기반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선정된 사업은 ▲ 산새마을 모이자! 산새공방 ▲ 녹번산골마을 장담그기와 목공체험 ▲ 편백마을 마을탐방코스 및 편백나무를 이용한 마을상품 개발 ▲ 햇빛마을 노래교실 등 주민참여프로그램 ▲ 수리마을 마을탐방해설가 양성과 주민참여프로그램으로, 올해 6월부터 11월 말까지 주민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이 추진된다.

이번에 선정된 사업은 주민이 스스로 지역문제 해결하고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마을 주민이 희망하는 맞춤형 마을공동체 역량강화를 위해 주민단체가 제안하였으며, 주민공동이용시설을 활용해 공동체에서 함께 소통하고 수익을 창출하는 등 마을자원을 활용한 비즈니스모델 수립 및 운영이 가능한 사업들로 구성돼 있다. 

이에, 은평구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주민 스스로 마을의 자원을 활용해 경제적인 자립을 꾀할 수 있는 내실 있는 사업이 되길 바란다"며, "사업기획 단계부터 실행까지 마을 주민과 함께 도시재생 전문가가 컨설팅으로 참여한 만큼 관리형 주거환경개선사업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은평시민신문에도 실렸습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은평시민신문은 은평의 시민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풀뿌리 지역언론입니다. 시민의 알권리와 지역의 정론지라는 본연의 언론사명을 지키고 실현하기 위해 정확하고 공정한 보도로 진실을 추구하며 참다운 지방자치와 풀뿌리민주주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