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지난달 선발된 청년 알바생들이 강남구청 본관 출입구에서 발열체크 업무를 하고 있다.
 지난달 선발된 청년 알바생들이 강남구청 본관 출입구에서 발열체크 업무를 하고 있다.
ⓒ 정수희

관련사진보기

올 상반기에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청년 알바'를 모집하는 등 고용위기 극복에 적극 나서고 있는 서울 강남구가 이번에는 실직·폐업 등으로 생계 지원이 필요한 주민을 지원한다.

강남구(구청장 정순균)는 코로나19로 인한 실직·폐업자 등 경제활동 기회 및 생계지원이 필요한 근로자를 대상으로 '코로나19 극복 희망일자리사업' 참여자를 오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시행하는 코로나19 극복 희망일자리 사업은 국시비 매칭사업으로 저소득층 뿐 아니라 코로나19로 인한 실직, 휴·폐업자 등 생계지원이 필요한 사람을 대상으로 총1437명을 모집하게 된다. 이번 사업에 소요예산은 78억 9860만 원(국비 79.1%, 시비 4.5%, 구비 16.4%)이다.

78억 9천여만 원 예산 투입해 1437명 지원

이번 사업은 코로나19에 따른 고용충격 본격화에 선제적으로 대비해 안정적인 공공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참여자는 ▲ 상점가 전통시장 유통 지원 ▲ 산업 밀집지역 환경정비 ▲ 생활방역 및 재해예방 작업 등 지역경제 회복지원 공공일자리 사업 10개 분야에서 근무하게 된다.

모집대상은 만18세 이상 구민이며, 국민기초생활보장법상 생계급여수급권자·실업급여 수급자 등은 제외된다. 선발자는 내달 6일부터 12월 4일까지 1일 최대 8시간을 근무하며, 한 달 근로 시 주휴·월차수당 및 간식비 포함 130여만 원을 수령할 수 있다.

희망자는 구청 홈페이지(gangnam.go.kr)에서 관련 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 후, 관할 동주민센터로 접수하거나 이메일(jobcatch@gangnam.go.kr)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일자리정책과(02-3423-5562)로 문의할 수 있다.

강남구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고용위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상반기 공공근로 상반기 공공근로 260명 외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103명을 고용한 데 이어, '청년 알바' 500명을 모집한 바 있다.

이용달 일자리정책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위축으로 취업자가 외환위기 이후 가장 큰 폭으로 감소하는 등 고용충격이 점차 현실화됨에 따라 취약계층, 실직·폐업자 등 생계 지원이 필요해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라면서 "강남구에서는 기존 사업 예산보다 더 많은 구비 약 10억 원을 추가로 투입해 일자리 수 뿐 아니라 참여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 계획"이라고 말했다.

덧붙이는 글 | 강남내일신문 게재


태그:#강남구, #희망일자리사업, #코로나19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강남내일신문이라는 지역신문에서 활동하는 기자입니다. 지역신문이다 보니 활동지역이 강남으로 한정되어 있어 많은 정보나 소식을 알려드리지 못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는 기사를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