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경기 성남시가 관내 어린이 식품 관련 업소 집중 점검에 나선다.?
 경기 성남시가 관내 어린이 식품 관련 업소 집중 점검에 나선다.?
ⓒ 성남시

관련사진보기

 
경기 성남시가 관내 어린이 식품 관련 업소 집중 점검에 나선다. 

성남시는 1일 등교 개학을 맞아 오는 6월 2일부터 10일까지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 업소 506곳을 지도 점검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어린이 기호식품 전담관리원 14명, 공무원 2명으로 구성된 8개 반 16명의 민·관 합동 점검반을 꾸렸다. 

점검대상은 학교 주변 200m 내 어린이 식품안전 보호구역에 있는 분식점, 편의점, 문방구, 학교 매점 등이다.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과자, 빵, 음료, 떡볶이 등 식품의 유통기한 경과 여부, 무표시 제품의 진열·판매 여부, 위생 상태, 원산지 표시 여부 등을 살핀다.

어린이 정서 저해 식품, 고열량·저영양 식품, 고카페인 함유 식품 판매 행위를 중점 점검한다.

코로나19 예방과 확산방지를 위해 '생활 속 거리두기' 세부지침을 적은 홍보물 200부도 나눠준다. 

점검 결과 개인위생 미흡 등 경미한 지적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바로 잡는다. 

고열량·저영양·정서 저해 식품 판매, 영양성분 미표시 등으로 적발되면 시정명령 또는 과태료 부과 대상이다.

성남시 식품안전과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학교 주변에서 불량식품을 사 먹는 일이 없도록 하기 위해 점검에 나서게 됐다"면서 "어린이 기호식품의 건강한 구매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10만인 클럽으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