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여주시청 전경
 여주시청 전경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경기 여주시가 물류단지 조성사업 실수요자로 참여할 우선대상자 물색에 나섰다. 

시는 25일 관내 고속국도IC 인근 신규 물류단지 조성사업의 사전입주기업체(실수요자)로 참여할 우선대상자를 모집 공고했다고 밝혔다.

여주시는 수도권정비계획법 상 전지역이 자연보전권역으로 사실상 기업유치에 어려움이 있는 상태다. 이에 관내 7개의 고속국도 IC 인근을 활용한 신규 물류단지를 조성하여 무분별하고 산발적인 개별 물류창고의 난립을 지양하고 계획적인 물류단지 조성을 통해 일자리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유도할 계획이다. 

조성위치는 관내 7개 고속국도IC 반경 5KM 이내로 범위를 설정했으며 사전입주기업체(실수요자)의 다양한 사업특성을 고려하여 물류단지 조성위치 지정의 자율성을 부여했다.

또한 여주시에 실익이 없는 단순 보관용 물류창고 입지를 지양하고 일자리 창출 효과가 큰 인력 중심의 물류유통단지 입지를 우선적 자격요건으로 하고 있다.

입주신청서 마감일은 다음달 4일까지다. 시는 향후 입주제안서 평가를 통해 사전입주우선대상자를 선정하여 12월 실수요검증을 경기도에 신청할 계획이다. 

태그:#여주시, #이항진, #물류단시, #우선대상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