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한중일 보건장관 화상회의 개최를 보도하는 일본 NHK 뉴스 갈무리.
 한중일 보건장관 화상회의 개최를 보도하는 일본 NHK 뉴스 갈무리.
ⓒ NHK

관련사진보기

 
일본 정부가 한국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대응 경험을 공유해달라고 밝혔다.

일본 NHK에 따르면 16일 가토 가쓰노부 일본 후생노동상은 한중일 3국 보건장관 화상회의에서 "일본은 앞으로 출구 전략의 착실한 시행이 중요할 것으로 생각한다"라며 "한국, 중국의 경험을 공유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한중일 3국은 최근 서구 국가들에 비해 코로나19 감염자와 사망자 수를 잘 억제하면서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이날 회의에는 박능후 한국 보건복지부 장관, 마샤오웨이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 주임이 참석했으며 3국이 치료제와 백신을 비롯한 코로나19 관련 지식과 정보를 자유롭고 투명하게 공유하자는 내용의 공동 성명을 발표했다.

또한 국제사회의 전염병 대응을 조율하는 세계보건기구(WHO), 특히 서태평양 지역 사무국의 임무 강화가 중요하다는 것에도 의견이 일치했다. 

최근 일본 언론에서는 아베 정권이 한국의 성공적인 코로나19 대응을 배워야 한다는 주장이 잇따르고 있다. 

아베 신조 총리는 14일 전국에 발령한 코로나19 긴급사태를 일부 해제하는 기자회견에서 한국의 클럽 집단 감염 사태를 언급하며 2차 확산의 위험을 경고하기도 했다. 

일본은 16일 오전 0시 기준으로 코로나19 누적 확진자가 1만6965명이며 이 가운데 742명이 사망했다. 

태그:#코로나19, #코로나바이러스, #일본
댓글3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