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 은평시민신문

관련사진보기


서울 은평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20일부터 24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복지 네트워크를 활용한 "온라인 소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9년에 처음 시작한 '소풍(소소한 저녁, 행복한 가족 풍경)'은 구민들의 '저녁이 있는 삶'을 지원하기 위해 저녁 시간을 이용하여, 마을 공원이나 아파트 커뮤니티 공간 등 생활 근거지로 직접 찾아가서 가족 단위의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었으나 이번에는 코로나 19로 인한 생활 속 거리두리의 일환으로 네이버 카페를 이용하여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은평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함께하는 5월 "온라인 소풍'은 녹번동주민센터, 녹번종합사회복지관, 은광지역아동센터, 조은데이케어 등 녹번 복지네트워크와 협력하여 다양한 행사들을 한 곳에서 체험할 수 있게 한 연합 축제의 형태로 그동안 코로나19의 유행 때문에 개최되지 못했던 아쉬움을 달랠 수 있게 되었다.

'온라인 소풍' 카페에 접속하면 ▲녹번동 복지네트워크 ZONE과 더불어 ▲부부ZONE[부부애(愛) 심(心)봤다], ▲문화ZONE[도전! 롱~ 슬라임], ▲상담ZONE[우리가족 심리상담], ▲아이돌봄ZONE[집콕 놀이체험과 아이돌보미 채용 박람회] 등 각각의 카테고리가 온라인 부스처럼 구성되어 누구든 게시글과 댓글로 참여 할 수 있다. 

김미경 구청장은 "코로나19로 가족과 이웃 간 소통이 어려워지고 있는 현실에서 심리적 거리를 회복하고 가족이 함께하는 문화 실현을 위해 이번 온라인 축제를 개최하게 되었고, 가족과 이웃이 온라인에서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온라인 '소풍'은 5월 20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되며, 네이버 카페(https://cafe.naver.com/nbsopung) 또는 하단의 QR코드를 통해 접속하여 가입 후 참여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은평구 가족정책과(☎02-351-6237),은평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02-376-3761)로 하면 된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은평시민신문에도 실렸습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은평시민신문은 은평의 시민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풀뿌리 지역언론입니다. 시민의 알권리와 지역의 정론지라는 본연의 언론사명을 지키고 실현하기 위해 정확하고 공정한 보도로 진실을 추구하며 참다운 지방자치와 풀뿌리민주주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