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은평시민신문

관련사진보기


서울 은평구에서는 서울특별시 조희연 교육감, 서부교육지원청 유재준 교육장, 관내 특성화고 7개교 및 은평문화예술정보학교의 교장단과 김미경 구청장이 참석한 간담회를 지난 13일에 은평구청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학령인구 감소, 취업률 하락 및 4차 산업 시대 도래 등 특성화고의 다양한 현안에 대하여 특성화고의 미래 교육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지역 학교장과 서울시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으며, 참석자들은 특성화고가 겪고 있는 문제점을 공유하고 해결 방안을 심도있게 논의하였다.

조희연 교육감은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수업 진행에 학교 일선에서 많이 노력해주셔서 감사드린다. 장기적으로 특성화고 체질 개선을 통해 졸업생들이 대학을 가지 않아도 당당하게 사회에서 자립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 특성화고 인식개선을 위해 교육청에서 작년은 국제화에 올해는 AI에 초점을 맞추어 홍보하고 있으니 구청 중심의 지역 홍보도 함께해 주시면 효과적일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김미경 구청장은 "특성화고가 앞으로 나가야 할 방향을 교육청, 학교, 지자체 및 필요하다면 제삼자와의 협업을 통해서 함께 고민했으면 좋겠다. 구청에서 특성화고 대상으로 진학설명회, 고교 자율프로그램, 마을 속 전문가학교 등 다양한 방면으로 지원하고 있지만 이것만으로는 아직 부족한 듯하다. 구청에서 직접 지역의 산업계와 특성화고를 연계하는 등 특성화고의 문제 해결 방안을 만들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은평시민신문에도 실렸습니다.


태그:#은평시민신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은평시민신문은 은평의 시민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풀뿌리 지역언론입니다. 시민의 알권리와 지역의 정론지라는 본연의 언론사명을 지키고 실현하기 위해 정확하고 공정한 보도로 진실을 추구하며 참다운 지방자치와 풀뿌리민주주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