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백군기 용인시장
 백군기 용인시장
ⓒ 용인시

관련사진보기


경기 용인시가 130억규모의 추가 경제지원에 들어간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12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을 통해 "8월 중 시가 자체적으로 이같은 규모의 경영안정지원금을 지급할 수 있도록 시의회와 협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6월 중 각 어린이집에 최대 290만 원까지 시설 운영금이나 보육교사 인건비의 일부를 지원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용인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과 학원, 택시 운송종사자 등을 위해 130억원의 경영안정지원금을 준비하는 등 제2차 용인시 경제지원 대책을 세운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시는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등에 금융권 대출 1307억 원과 지급보증서 발급 899억 원, 특례보증 및 이자차액보전 33억 원 등 2239억 원의 금융지원을 했다"고 밝혔다.

또 특수고용직이나 프리랜서, 무급휴직자 등 1248명엔 총 5억9800만 원의 지역고용대응 특별지원금을 13일 지급할 예정이다.

용인시가 이처럼 가계는 물론이고 소상공인과 중소기업까지 적극 지원하려는 것은 코로나19로 인한 피해 못지않게 경제활동 위축으로 인한 피해가 커 내수나 고용시장에 부정적 영향을 줄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백 시장은 "가계에 대한 지원이 어느 정도 마무리돼가는 단계"라면서"우리 경제의 버팀목인 개인사업자를 비롯한 소상공인이나 중소기업 지원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태그:#용인시의회, #용인시, #백군기, #코로나19, #소상공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