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환경공단 홈페이지 이미지
 환경공단 홈페이지 이미지
ⓒ 환경공단

관련사진보기

 
폐기물 감량을 위해 노력하고 재활용을 활성화해 온 기업을 대상으로 한 '2020년도 자원순환 선도기업 및 성과 우수사업장 대상'을 공모한다.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장준영)은 오는 5월 15일까지 '폐기물 발생억제 및 재활용촉진' '자원순환 및 폐기물 감량 이행도' 등 총 2개 부분에 대한 공모를 진행한다.

관련 기업은 한국환경공단 누리집(www.keco.or.kr)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우수사례를 작성한 후 전자우편(rrp2@keco.or.kr) 또는 한국환경공단 자원순환처에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수상기업은 한국환경공단 누리집에서 8월 중에 발표하며, 시상식은 9월 열리는 자원순환의 날 행사에서 열린다. 이번에 선정된 우수사례는 폐기물 배출 사업장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사례집으로 배포될 예정이다.

올해로 13회를 맞는 '자원순환 선도기업 및 성과 우수사업장 대상' 공모는 기업의 폐기물 발생 억제와 재활용 활성화를 위해 추진됐다.

자원순환 선도기업은 기술개발, 공정개선 등으로 제품 생산과정에서 폐기물 발생을 사전 억제하거나, 재활용 확대로 자원순환 촉진을 앞장서서 실천하는 친환경기업을 의미한다.

자원순환 성과 우수사업장은 최근 3개년 평균 자원순환성과지표 우수 사업장으로, 기술개발과 공정개선 등을 통해 자원순환 촉진을 앞장서서 실천한 사업장의 노력도를 평가해 선정한다. 자원순환성과지표는 폐기물발생량과 순환자원인정량 대비 순환이용률, 최종처분율을 말한다.

환경부에 따르면 접수된 사례는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 심사와 환경부 심의를 거쳐 우수사례를 제출한 기업에게 대통령상, 국무총리상, 환경부장관상 등의 표창과 함께 최대 300만원의 부상이 수여된다.

장준영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많은 기업들이 폐기물 감량에 대한 자발적인 참여와 실천을 위한 노력을 함께하길 바라며, 이를 계기로 자원순환 문화의 지속적인 확산이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시민기자들과 함께 상식적인 사회를 만들고 싶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