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뉴스의 모토는 '모든 시민은 기자다'입니다. 시민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사는 이야기'도 뉴스로 싣고 있습니다. 당신의 살아가는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 사진 조연섭기자

관련사진보기


황금연휴 첫 날인 4월 30일 강원도 강릉 사천항은 전국에서 모인 환경 정화활동을 펼치는 스킨 스쿠버 회원들로 붐볐다.
 
ⓒ 사진 조연섭기자

관련사진보기


이들은 해안가 주변 청소 및 스킨스쿠버 장비를 이용한 바닷 속 수중 각종 생활 쓰레기, 폐그물 및 어민들에게 피해를 주는 불가사리 등 각종 쓰레기를 수거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 사진 조연섭기자

관련사진보기


스킨스쿠버 동호회는 서울과 경기도 안양을 비롯해 각 지역에서 참여한 회원 30여 명을 주축으로 매월 1회 이상 수중정화활동을 펼치고 있다.
 
ⓒ 사진 조연섭기자

관련사진보기


해양폐기물 및 수중 정화활동, 유실 폐어망, 불가사리 제거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앞으로도 더욱 수중 환경정화 활동과 해양 정화활동 등 적극적 사회공헌활동으로 환경 보존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 사진 조연섭기자

관련사진보기


보이지 않는 곳에서 취미활동과 사회적운동을 함께 실천하는 동호인들은 "바닷 속 쓰레기는 일반인들이 수거하기 힘들어 전문가를 동원하지 않으면 제대로 된 정화활동을 할 수 없어 앞으로 수중 정화활동을 정기적으로 펼쳐 깨끗한 바다와 깨끗한 동해안을 만들도록 노력하고 회원들 해상 안전관리에도 만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사진 조연섭기자

관련사진보기

 
 

태그:#모이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영동종합방송프로덕션 대표, 동해케이블TV 아나운서, 2017~18년 GTI 국제무역 투자박람회 공연 총감독, 묵호등대마을 논골담길,송정막걸리축제 기획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