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충남교육청은 지난 1월 네팔 교육봉사 도중 눈사태로 실종되었던 교사로 추정되는 시신 2구가 25일 오후 6시경(네팔시간 오후 3시경)에 발견됐다고 밝혔다.

충남교육청이 26일 전한 소식에 따르면,  발견된 시신은 현지 경찰의 확인 뒤 헬리콥터로 가트만두에 있는 병원으로 이송된 뒤 신원확인 과정을 거칠 예정이다. 이같은 과정에 외교부가 관여하고 있다. 

충남교육청은 1월 사고 직후 외교부 신속지원단과 함께 현지지원단을 급파하여 군 헬기, 경찰, 민간 수색대원이 현장 주위를 탐색하였으나 실종자 발견에는 실패했다.

사고 직후부터 현재까지 기상악화와 코로나19의 확산방지를 위한 네팔 전 지역 통행금지로 인하여 적극적인 수색활동이 진행되지 못했다.

그러나 계곡하류에 시신 유실 방지망을 설치하고, 현지 민간순찰대에 의뢰하여 매일 순찰 활동을 실시한 결과 25일 오후 6시 경 민간순찰대가 충남교육청 교육봉사단 교사로 추정되는 시신 2구를 발견했다.

충남교육청 관계자는 "애타게 기다렸던 실종자 발견 소식에 외교부와 긴밀하게 협의하여,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통행금지로 중단된 수색을 재개할 수 있도록 네팔 정부에 강력히 요청하겠다"고 밝혔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충청뉴스라인에도 실립니다.


태그:#충남교육청, #교육봉사단 , #시신발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지역 소식을 생생하게 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해 언론의 중앙화를 막아보고 싶은 마음에 문을 두드립니다.

이 기자의 최신기사충남 대표 연극 극단 가린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