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더불어민주당 조정식 정책위의장(왼쪽)이 1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긴급재난지원금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
▲ 긴급재난지원금 브리핑하는 조정식  더불어민주당 조정식 정책위의장(왼쪽)이 1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긴급재난지원금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
ⓒ 남소연

관련사진보기

조정식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이 코로나19 긴급재난지원금 지급과 관련해 16일 "민주당은 선거 운동 기간 중 이미 모든 국민을 대상으로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을 추진하겠다는 방침을 말씀 드렸다"라며 "미래통합당 등 야당 역시 보편적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에 동의하고 있는 만큼, 조속한 추경 처리 협조를 당부한다"라고 밝혔다.

소득 하위 70%가 아닌 전국민 지급 방침을 재확인한 것이다. 앞서 정부는 소득 하위 70%에게만 코로나19 긴급재난지원금 100만원(4인 가구 기준)을 지급하기로 했다. 하지만 이후 통합당에서 "그럴 거면 차라리 모든 국민에게 다 지급하라"고 비판하자 선거 국면이던 민주당도 이에 질세라 100% 지급을 주장한 바 있다.

조 정책위의장은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말했다.

조 정책위의장은 "정부가 오늘 국무회의를 열고 총액 7조 6천 억 규모의 2차 추경안을 편성해 국회에 제출할 예정이다"라며 "이번 추경은 소득 하위 70% 1478만 가구에 긴급재난지원금을 지원하는 내용이지만, 민주당이 총선 기간 중 100% 지급을 말씀 드렸다. 야당에서도 동일한 목소리를 낸 바 있어 국회 추경 심의 과정에서 원만하게 논의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금주 중 여야 협의를 통해 내주에 추경 심사에 착수하고, 4월 중 본희의에서 (100% 지급안을) 처리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라며 "야당은 조속한 추경이 처리될 수 있도록 협조해달라"고 요청했다.

조 정책위의장은 긴급재난지원금의 실질적 지급 시점에 대해선 "야당이 동의한 만큼 원포인트 추경안이 4월에 처리된다면 5월에는 지급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태그:#민주당, #조정식, #긴급재난지원금, #코로나19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