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미래통합당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과 황교안 대표가 11일 오전 서울 종로구 황교안 선거사무소에서 회동하며 마스크를 벗고 있다.
 미래통합당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과 황교안 대표가 11일 오전 서울 종로구 황교안 선거사무소에서 회동하며 마스크를 벗고 있다.
ⓒ 연합뉴스

관련사진보기


(서울=연합뉴스) 방현덕 기자 = 미래통합당 김종인 총괄 선거대책위원장은 11일 황교안 대표에게 "당 지도부에 '제발 좀 쓸데없는 소리 하지 말아 달라'고 지시하라"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전 황 대표의 서울 종로 선거사무소에서 황 대표를 만나 이같이 말했다.

특히 김 위원장은 "선대위 총괄본부장이 'n번방 사태' 같은 정확한 확신도 없는 것을 자꾸 이야기하면 혼란스러움만 일으키고 쓸데없이 상대방에게 빌미를 주는 짓"이라고 했다.

이는 이진복 총괄선거대책본부장이 전날 여권 인사 연루설 등 텔레그램 'n번방' 사건 관련 제보를 주말께 공개할 가능성을 시사했다가 폭로하지 않기로 입장을 바꾼 점을 겨냥한 것이다.

이로 인해 정치권에서는 '공작 정치' 논란이 일기도 했다.

나아가 김 위원장은 "(이 본부장에게) 가급적 입을 닫고 있으라고 하라"며 "다른 일을 못하더라도 입을 다물고 있음으로써 선거에 도움이 되는…"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이와 관련해 황 대표는 즉각적인 언급을 내놓지 않았다.

황 대표는 회동 직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도 '김 위원장이 n번방 언급과 관련해 이 본부장에게 경고했는데 어떤 입장이냐'는 질문에 직접적인 답변을 삼간 채 "n번방 관련자들에 대해서는 참여한 사람이든 주도한 사람이든 최대한의 엄벌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김 위원장은 회동에서 '세월호 막말'을 한 경기 부천병 차명진 후보에 대해 '제명'이 아닌 '탈당 권유' 처분을 내려 선거 완주의 길을 열어준 당 윤리위원회를 강도 높게 비판했다.

김 위원장은 "윤리위가 그런 식으로 판단한 것은 납득할 수 없다. 이미 정치적으로 후보가 아니라는 것을 설명했으면 정치 상황과 선거를 기준으로 판단해야지, 무슨 재판하는 식으로 요건이 되냐, 안 되냐 하며 소란만 키웠다"고 말했다.

이에 황교안 대표는 "어제 저녁 제가 입장문을 내서 정리했다"고 짧게 답했다. 황 대표는 전날 밤늦게 배포한 입장문을 통해 "차 후보는 더는 우리 당 후보가 아님을 분명히 한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차 후보에 대한 추가 조치는 없나'라는 기자들의 질문에 "김 위원장이 말했고, 저는 저대로 입장 밝혔다"라며 "그 이상 무슨 조치가 필요하겠느냐"라고 답했다.

아울러 김 위원장은 "정상적인 선거였으면, 지난 3년간 정부의 여러 실책에 대한 판단으로 야당이 쉽게 이길 수 있는 선거였는데, 코로나 사태가 겹치면서 상당히 불투명하게 보이는 것 같다"고 했다.

그러면서도 "여론조사에서 격차가 줄어든 것을 보면 최종적으로 승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통합당 열세로 나타난 여론조사 결과에 대해서는 "상업적 성격이 많다"며 현혹돼서는 안된다는 취지의 언급을 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후 황 대표의 종로 대학로 유세에 동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연합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