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민중당 경남도당(위원장 석영철)은 4‧3민주항쟁 72주년을 맞아 낸 성명을 통해 "4.3 특별법 개정, 말만 하지 말고 약속을 지켜라"고 했다. 다음은 성명 전문.

4.3 특별법 개정, 말만 하지 말고 약속을 지켜라!

오늘은 제주 4.3 민중항쟁 72주년이 되는 날이다. 정치권이 2017년에 12월에 4.3 특별법 개정안이 국회에서 발의했지만, 2년이 지나도록 아직도 특별법 개정안은 제대로 논의조차 되지 않고 있다. 그래놓고 21대 국회의원선거를 앞두고 4.3 특별법 개정안 불발의 책임을 따지며 4.3공약을 각 정당이 이구동성으로 내놓고 있다.

이번에는 4.3 특별법 개정 약속이 꼭 지키길 바란다.

빨갱이의 사주를 받은 폭도라며, 3만 여명의 제주도 민간인을 학살했던 자들에 뿌리를 둔 적폐 세력이 아직도 건재하다. 틈만 나면 좌파독재 운운하며 종북 소동을 일삼는다. 최근 미래한국당 비례대표 7번으로 공천된 정경희 후보의 경우, 과거 공동 저자로 참여한 저서에서 "5.10 총선거를 저지하기 위해 좌익은 폭동, 방화, 살인 등을 서슴지 않았다. 제주 4.3사건은 그 대표적 사례였다"고 기술해 논란이 된 바 있다.

이처럼 4.3 특별법 개정으로 제대로 된 진상규명이 되지 않는다면 5.18 망언사태에서 보듯 이들은 끊임없이 역사를 왜곡하고 부정할 것이다.

제주 4.3 항쟁은 미군정시기에 시작된 민간인 학살이고, 미군의 지시와 방조아래 자행된 학살이지만 미국은 책임을 인정하지 않고 있다. 특별법 개정으로 정부 조사단을 구성하여 미국의 책임을 규명하고 공식 사과를 받아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표를 얻기 위한 4.3 공약의 남발이 아니라 실질적인 4.3특별법 개정이 필요하다. 제대로 된 진실 규명과 희생자에 대한 실질적인 배·보상 및 지원방안이 강구될 때만이 진정한 제주의 봄을 맞이하게 될 것이다.

민중당 경남도당은 제주 4.3 항쟁으로 인해 희생되신 분들을 추모하며, 유족들의 아픔이 더 이상 계속되지 않기 위해 4.3 특별법 개정에 적극 함께할 것이다.

2020년 4월 3일. 민중당 경남도당​.

태그:#민중당 경남도당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