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27일 오후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옥외 공간에 설치된 개방형 선별진료소인  오픈워킹스루(Open Walking Thru)’에서 의료진들이 유럽에서 입국한 외국인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단 검사를 하고 있다(자료사진).
 27일 오후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옥외 공간에 설치된 개방형 선별진료소인 오픈워킹스루(Open Walking Thru)’에서 의료진들이 유럽에서 입국한 외국인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단 검사를 하고 있다(자료사진).
ⓒ 유성호

관련사진보기

 
대전에서 코로나19 확진자 2명이 추가로 발생했다. 이들은 해외입국자들로 격리된 상태였다. 이로써 대전지역 확진자는 36명으로 늘었다.

대전시에 따르면 스페인에서 입국한 30대 남성과 미국에서 입국한 10대 여성이 31일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 확진 판정을 받았다. 대전지역 10대 확진자는 29번 확진자에 이은 두 번째다. 이들은 모두 대전시가 마련한 중구 침산동 청소년수련원에 임시 격리되어 있었다.

35번 확진자는 서구 월평동에 거주하고 있으며 지난 29일 스페인에서 입국했다. 또한 36번 확진자는 서구 관저동에 거주하고 있으며, 역시 29일 미국에서 입국했다.

이들은 인천공항에서부터 대전역까지 입국자 전용기차와 방역버스 등을 이용해 이동했고, 대전역부터 청소년수련원까지는 대전시 해외입국자 특별관리 근무자와 함께 이동했다.

청소년수련원에 도착한 즉시 검체채취를 했고, 이후 격리되어 있다가 이날 확진판정을 받았다. 이에 따라 이들의 밀접 접촉자나 동선은 없다고 대전시는 밝혔다.

한편, 대전시는 침산동 청소년수련원 50실과 동구 하소동 만인산 푸른학습원 16실을 임시 해외 입국자 격리시설로 활용하고 있다.

태그:#코로나19, #대전시, #확진자, #해외입국자, #청소년수련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향나무는 자기를 찍는 도끼에게 향을 묻혀 준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