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국내 희귀조류인 장다리물떼새가 장남평야를 찾아 왔다. 3월 24일 찾아온 장다리물떼새는 아직까지 장남평야에 머무르며 자태를 뽐내고 있다. 대전환경운동연합의 장남평야 모니터링 과정에서 장다리물떼새를 확인했다. 

장남평야는 세종시의 중간에 있는 넓은 평야지대로 세종시 중앙공원으로 개발되고 있는 지역이다. 분홍빛의 긴 다리를 인상적인 장다리물떼새는 보통은 서해안 농경지를 주로 찾는다. 내륙 한복판에 위치한 장남평야를 찾은 것은 매우 특이한 일이다.

그럼에도 장다리물데새는 16년부터 꾸준히 장남평야를 찾고 있다. 이렇게 찾아오는 장다리물데새는 장남평야를 중간기착지로 이미 선택했다고 할 수 있다.  세계적으로 넓게 분포하여 서식하지만 국내에는 도래하는 개체수가 거의 없다. 장다리물떼새가 장남평야에 매년 꾸준히 찾아올 수 있도록 보호조치가 필요한 이유이다. 현재 농경지로 보전되고 있는 상태로 장남평야가 유지만 되도 장다리물떼새는 꾸준히 장남평야를 찾을 것이다.
 
▲ 장다리물떼새가 먹이를 먹고 있는 모습 장남평야가 16년부터 매년 장남평야를 찾아옵니다.
ⓒ 이경호

관련영상보기

 

태그:#장다리물떼새, #장남평야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날로 파괴되어지는 강산을 보며 눈물만 흘리고 계시지 않으신가요? 자연을 위한 활동이 필요하시면 연락주세요! 대전환경운동연합 회원이 되시면 함께 눈물을 흘리고 치유 받을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하기! https://online.mrm.or.kr/FZeRvcn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