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고양시가 시의 대표 품종으로 재배하고 있는 '가와지1호' 쌀이 미국으로 처음 수출됐다. 수출된 양은 800kg이다.
 고양시가 시의 대표 품종으로 재배하고 있는 "가와지1호" 쌀이 미국으로 처음 수출됐다. 수출된 양은 800kg이다.
ⓒ 고양시

관련사진보기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올해 국내 육성 품종인 가와지 1호 및 참드림 볍씨를 전년 대비 123% 늘어난 22톤을 보급할 계획이라고 23일 밝혔다. 이밖에도 외래 품종인 추청, 고시히카리 등 6품종은 전년 대비 48% 감소한 11톤을 보급할 예정이어서, 전체 33톤 규모의 볍씨 종자를 보급할 예정이다.

경기도에서 육종(育種)하고 고양시에서만 재배되는 가와지 1호는 우수한 품질과 밥맛을 인정받아 학교 급식·온라인 판매·미국 수출 등으로 지난해 대비 판매량이 꾸준히 늘고 있다. 현재 필리핀 등 동남아 수출도 협의 중이다.

또한 가와지 1호는 현미칩으로 가공해 판매되는 등 농산물의 고부가가치 창출로 농업인 소득증대에도 기여하고 있다.

고양시농업기술센터는 고양시민에게 밥맛 좋고 품질 좋은 쌀을 보급하기 위해 2021년에는 고양시 벼 재배 면적의 30%인 300ha에 가와지 1호를 재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태그:#가와지, #고양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람에 대한 기사에 관심이 많습니다. 사람보다 더 흥미진진한 탐구 대상을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