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이상민(대전 유성을) 더불어민주당 의원.
 이상민(대전 유성을) 더불어민주당 의원.
ⓒ 오마이뉴스 장재완

관련사진보기

 
더불어민주당 이상민(대전 유성을)의원이 4.15총선을 앞두고 '과학기술발전을 위한 7대 공약'을 발표했다.

이 의원은 16일 보도자료를 통해 "과학중심 국정운영과 과학기술인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7가지 '과학기술발전 정책'을 약속한다"고 밝혔다.

이날 이 의원이 내놓은 공약은 ▲과기정통부 장관 '과기부총리' 승격 ▲'정년환원 및 우수연구원'비율 대폭확대 ▲'임금피크제' 폐지 ▲'과학기술인 연금' 확충 및 혜택 확대 ▲연구목적기관 특수성 제대로 반영하는 '공운법 개정안(2019.7월 이상민 의원 대표발의)' 및 '연구개발혁신특별법안' 국회 조속 통과 ▲연구자 행정부담 경감을 위한 '회계 등 행정업무전담인력' 대폭 확충 ▲연구현장의 목소리 반영하는 '공익이사제' 도입 등이다.

이 의원은 지난 한달 간 전국공공연구노조, 과기연전노조, 출연연연구발전협의회총연합회, ETRI 노조, 원자력 노동조합 연대 등 연구현장 단체들과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출연연 연구자들을 만나 연구현장의 현안사항에 대해서 지속적으로 의견수렴을 해오고 있다.

과학기술인들은 입을 모아 국정 운영 시 과학기술인 우대가 필요하며, 연구자들의 자율성과 안정적 연구 환경 조성과 과학기술인의 사기진작 방안 마련이 시급하다고 제안했다고 이 의원 은 밝혔다.

이에 이 의원은 "'과기정통부 장관 과기부총리제 승격', '과학기술인연금 확충' 등 '7대 공약'을 통해 '과학중심 국정운영과 과학기술인 사기 진작'에 앞장서겠다"면서 "이와 함께 대전에 첨단 산학연클러스터 조성, 4차산업테스트베드 등을 구축해 대덕연구단지가 4차산업을 선도할 수 전진기지가 되도록 다하겠다"고 밝혔다.
 

태그:#이상민, #4.15총선, #더불어민주당, #대전유성을, #과학기술발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향나무는 자기를 찍는 도끼에게 향을 묻혀 준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