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10일 오전 서울 구로구 코리아빌딩에 위치한 보험회사 콜센터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하자, 구로구 보건소 관계자와 의료진이 선별진료소를 운영해 진료를 보고 있다.
 10일 오전 서울 구로구 코리아빌딩에 위치한 보험회사 콜센터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하자, 구로구 보건소 관계자와 의료진이 선별진료소를 운영해 진료를 보고 있다.
ⓒ 유성호

관련사진보기

 
4.15 총선을 36일 앞둔 10일, 총선 예비후보들에게 '코로나19' 비상령이 제대로 떨어졌다. 선거캠프 관계자가 코로나19로 사망하는가 하면, 선거사무소가 위치한 빌딩 내 확진자가 다수 발생하면서 자가 격리에 들어간 후보도 있다.

불특정 다수의 시민들을 만나야 하는 선거운동의 특성을 감안할 때 그 여파를 우려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또 앞으로 비슷한 상황이 다른 곳에서도 발생한다면 일각에서 제기됐던 총선 연기론도 다시 점화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선거캠프 관계자가 사망한 지역은 대구다. 10일 대구 보건당국 등에 따르면 미래통합당 양금희 대구 북구갑 예비후보 선거캠프 사무장으로 활동한 이차수 전 대구 북구의회 의장이 9일 호흡 곤란과 심정지로 사망했다. 그는 지난 7일 받은 1차 코로나 검사 땐 음성 결과가 나왔지만, 사후 진행한 2차 검사 결과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 때문에 방역 당국은 양 예비후보 측 선거사무소를 폐쇄하고 밀접접촉자 파악 등에 나선 것으로 전해졌다. 양 예비후보와 캠프 관계자들도 코로나 진단 검사 등을 기다리고 있는 중이다. 사실상 선거운동이 정지된 셈이다. 양 예비후보는 지난달 19일부터 비대면 선거운동을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으나, 사망한 이씨와 지난 3일 30분 가량 면담을 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10일 오전 4.15 총선 서울 구로을 지역구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윤건영 전 청와대 국정상황실장의 선거사무실이 폐쇄됐다.
그의 선거사무실이 입주한 건물(코리아빌딩 내 보험회사 콜센터)에서 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한 데 따른 조치다.
 10일 오전 4.15 총선 서울 구로을 지역구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윤건영 전 청와대 국정상황실장의 선거사무실이 폐쇄됐다. 그의 선거사무실이 입주한 건물(코리아빌딩 내 보험회사 콜센터)에서 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한 데 따른 조치다.
ⓒ 유성호

관련사진보기

 
이 뿐 아니다. 서울 구로을에 공천된 윤건영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선거사무소가 폐쇄했다.  윤 후보는 이날(10일) 본인의 SNS를 통해 선거사무소 폐쇄를 알렸다. 그의 선거사무소가 입주한 건물(코리아빌딩 내 보험회사 콜센터)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다수 발생한 데 따른 조치다.

윤 후보는 "구로보건소 측은 저를 포함한 자원봉사자, 캠프 방문자들은 코로나 검사와 2주간 자가격리가 의무인 '밀접접촉자'는 아니라고 알려 왔지만 혹시라도 있을지 모르는 상황을 가정해 캠프는 이 시간부로 즉각 선제적인 조치에 들어간다"면서 자신을 포함한 캠프 자원봉사자 전원이 코로나19 검사를 받고 해당 결과가 나올 때까지 자가격리에 들어간다고 알렸다.

또 "캠프 사무실은 저를 포함한 자원봉사자들의 검사가 마무리되고 이상이 없을 경우, 다른 공간에 마련하도록 하겠다"라며 "어서 빨리 코로나 정국이 수습되어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저를 비롯한 자원봉사자 전원이 두 손 모아 기도한다"고 전했다.
 

태그:#코로나19, #양금희, #윤건영, #자가격리, #4.15 총선
댓글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사진기자. 진심의 무게처럼 묵직한 카메라로 담는 한 컷 한 컷이 외로운 섬처럼 떠 있는 사람들 사이에 징검다리가 되길 바라며 오늘도 묵묵히 셔터를 누릅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