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이중의 성남시의료원장이 첫 퇴원 확진자를 배웅하고 있다.
 이중의 성남시의료원장이 첫 퇴원 확진자를 배웅하고 있다.
ⓒ 성남시

관련사진보기


성남시의료원에서 코로나19 첫 완치환자가 나왔다.  

음압병상 6개를 포함해 총 24병상을 운영 중에 있는 성남시의료원은 5일 10시 현재 11명의 코로나19 확진환자를 치료하고 있다.

5일 의료원에 따르면 "지난 27일 첫 확진환자가 입원 치료한 지 8일 만에 완치되어 5일 10시 30분에 퇴원했다"고 밝혔다.

성남시의료원 첫 퇴원 사례다.

이는 지난달 27일 확진판정을 받은 수원시 거주 확진자로 당일 성남시의료원으로 이송되어 음압병상에서 격리 치료를 받았다. 이후 2일, 3일 두 차례 바이러스 검사를 해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다.

이 확진자는 비교적 경증 환자로 입원 후 약물 치료를 병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퇴원 후에도 수원시 임시생활시설에서 2주간 자가격리될 예정이다.

이중의 의료원장은 "일주일이라는 비교적 짧은 기간 입원 후 퇴원하는 사례로 이번 환자의 퇴원이 코로나19 환자 치료에 희망적인 메시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건강한 모습으로 퇴원하시는 모습을 보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아직 입원해 계신 환자분들께서도 하루빨리 건강한 모습으로 퇴원하실 수 있도록 감염병 전담 공공의료원으로서 최선을 다하여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태그:#성남시, #성남시의료원, #코로나19, #음압병상, #은수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