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질철 질척 내리는 비에 장남평야 현장을 찾았습니다. 장남평야에 월동하는 새들을 잠시 만나기 위해서였습니다. 지난 28일 현장에 도착하자마자 내리기 시작하는 비로 촬영이 힘들었지만 많은 분들과 함께 하기 위해 빗속에서 촬영을 시작했습니다. 

먹이를 먹으며 안정적으로 북쪽으로 가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었습니다. 아마 장남평야에서는 곧 떠날 것으로 보입니다. 급격하게 도시가 발전하는 세종시 정 중앙에 위치한 장남평야는 개발에 대한 여러 우려가 아직 남아 있는 지역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현재 고니는 농경지가 잘 유지되면서 안정적으로 올겨울을 장남평야에서 머물렀습니다. 매년 세종시 생태보전 그룹과 함께 흑두루미와 큰고니의 먹이를 공급해 왔습니다. 올해는 일부지역에 추수를 아예 진행하지 않고, 먹이도 공급했습니다. 사람들의 출입도 통제 하면서 월동조류의 안정적 휴식을 취할 수 있게 했네요. 

이런 노력의 결과로 올해는 무사히 겨울을 보낼 수 있었던 것으로 생각됩니다. 내년에는 좀 더 많은 큰고니 가족이 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해봅니다. 지난달 28일 비를 맞으며 먹이를 먹는 큰고니 영상을 공유드립니다. 
 
▲ 장남평야에 월동중인 큰고니 여유롭게 채식하고 있는 큰고니
ⓒ 이경호

관련영상보기


태그:#큰고니, #장남평야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날로 파괴되어지는 강산을 보며 눈물만 흘리고 계시지 않으신가요? 자연을 위한 활동이 필요하시면 연락주세요! 대전환경운동연합 회원이 되시면 함께 눈물을 흘리고 치유 받을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하기! https://online.mrm.or.kr/FZeRvcn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