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김기현 전 울산시장이 24일 오전 10시 40분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2022년 시장선거에 나서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기현 전 울산시장이 24일 오전 10시 40분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2022년 시장선거에 나서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 박석철

관련사진보기

김기현 전 울산시장이 "2022년 울산시장 선거에 나서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 전 시장은 24일 오전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차기 울산시장 선거에서 인재가 등용돼 새로운 안목과 비전으로 시정을 이끌도록 도울 것"이라며 이같이 천명했다.

박맹우 현 의원과 함께 미래통합당 울산 남구을에 나선 김 전 시장은 "정갑윤 의원이 울산 중구에서 통큰 결단을 해 많은 시민이 격려와 존중을 표하고 있다"면서 "이 결단이 확대 승화돼 정치권에 활기찬 신진대사가 촉진되기를 바란다"는 입장도 밝혔다.

하지만 김 전 시장은 현재 지역에서 자신이 출마한 울산 남구을 두고 '모 후보가 타지역으로 갈 것, 모 후보가 단수공천을 받을 것'이라는 등 소문이 돌고 있는데 대해 "울산 남구을에서 정치적 소임을 다할 것"이라고 못박고 "근거 없는 소문이 더이상 없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어 "당 공관위가 이 지역에 단수추전을 하든, 경선이든 어떤 결정을 내리더라도 정당하면 그 결정에 따를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 전 시장은 "이번 총선에서 미래통합당은 전례없는 개혁공천을 진행하고 있으며 저도 이번 총선에서 태화강벨트의 맨 앞에 서서 미래통합당이 울산의 모든 선거구에서 압승토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를 통해 청와대와 경찰, 민주당이 저지른 불법선거의 책임을 묻고 다시는 선거판에 부정과 불법이 판을 치치 못하도록 혼신의 힘을 쏟겠다"고 주장했다. 

한편 김기현 전 시장은 "제가 시장으로 있던 2015년 우리나라 전역을 덮었던 메르스 상황에서 울산은 전국 지자체 중 유일하게 청정지역을 지낸 경험이 있다"면서 행정당국과 의료진의 합심, 노동자와 기업체, 시민들의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협조로 43일만에 울산에서는 메르스 사태를 '제로'로 종식시켰다"고 회상했다.

그러면서 "이번에도 울산시 당국이 효육적으로 대처해 코로나 사태가 더 이상 확산되지 않고 조기종식 되도록 잘 조처해 달라"고 당부했다.

태그:#김기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울산지역 일간지 노조위원장을 지냄. 2005년 인터넷신문 <시사울산> 창간과 동시에 <오마이뉴스> 시민기자 활동 시작.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