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최선경 더불어민주당 예산·홍성 국회의원선거 예비후보가 홍문표 국회의원의 SNS 글에 대해 비판을 하고 있다.
 최선경 더불어민주당 예산·홍성 국회의원선거 예비후보가 홍문표 국회의원의 SNS 글에 대해 비판을 하고 있다.
ⓒ 방관식

관련사진보기

 
최선경 더불어민주당 예산·홍성 국회의원선거 예비후보가 홍문표 미래통합당 의원을 향해 "구태정치를 멈추라"고 요구했다. 그는 홍문표 의원이 소셜미디어상에 올린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비방글을 문제삼았다.

24일 충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연 최 예비후보는 "국가적 위기를 권력을 이어가기 위한 선거용 정쟁 용도로 사용한 것은 중량감 있는 다선 국회의원으로서의 책임감을 버린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홍 의원 스스로 반사회적 악성바이러스를 퍼뜨려 여론을 악화시키는 구태 정치로 신종바이러스보다 사회에 더 무서운 영향을 끼친다"라고 비판했다.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와 관련, 정치권과 충남도를 비롯한 유관기관이 나서 선제적 대응 체계를 마련하라고 촉구한 최 예비후보는 지난 23일 코로나19 위기 단계를 최고 수준인 '심각'으로 격상한 정부의 판단 등에 대해서도 발언을 이어갔다.
 
홍문표 의원이 자신의 sns에 올린 게시물. 현재는 내려진 상태다. (사진=최선경 예비후보)
 홍문표 의원이 자신의 sns에 올린 게시물. 현재는 내려진 상태다. (사진=최선경 예비후보)
ⓒ 최선경

관련사진보기

 
그는 "철저한 방역을 뒷받침하고 추가경정예산(추경) 편성 등 지역과 민생경제 및 국가 경제 활력을 유지하려는 방안에 대해 함께 머리를 맞대야 할 때"라면서 "이제 정쟁을 중단하고 바이러스 퇴치를 위해 같이 힘을 모아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사사건건 국정을 발목 잡고, 민생정치를 외면해 온 미래통합당이 국민에게 사죄할 방법은 검역 인력 확충과 신종감염병 관련 예산에 대해 마지막 임시국회에서 신속하게 확대 처리하고, 법사위에 계류 중인 검역법 개정안 처리"라면서 "국민의 안전만을 생각해 초당적 협력을 촉구한다"라고 강조했다. 

정부가 재정을 통해 경기 냉각에 대처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최 예비후보는 ▲복지관 등 집단 이용시설의 방역 강화와 일시적 사용 중지와 긴급 돌봄 서비스지원 ▲한시적으로 문을 닫는 식당 등 자영업자에게 해당 기간 인건비 지원 ▲중소기업 유급 휴가비 지원 ▲중소 유통점 및 일반 병원 일용직 포함 직원들 인건비 보전 ▲정부의 관리가 세심하게 미치지 않는 불법체류 외국인, 사회적 소수자, 노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에 대한 질병 방역 시스템 확충 등 방역에 협조하거나 본인의 책임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어려움을 겪는 여러 사람과 기업을 국가가 보듬어 안을 수 있는 정책들을 제안했다.

한편, 문제가 된 홍문표 의원의 게시물은 현재 소셜미디어에서 내려진 상태다. 이 이미지는 미래통합당이 만든 것으로 미래통합당 홈페이지 '카드뉴스'면에서 볼 수 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충청뉴스라인에도 실립니다.


태그:#최선경, #홍문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지역 소식을 생생하게 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해 언론의 중앙화를 막아보고 싶은 마음에 문을 두드립니다.

이 기자의 최신기사충남 대표 연극 극단 가린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