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figcaption>이영석 경주시부시장이 22일 긴급 브리핑을 하고 있다.</figcaption>
 
이영석 경주시부시장이 22일 긴급 브리핑을 하고 있다.
ⓒ 경주포커스

관련사진보기


지난 21일 경북 경주시 시래동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된 40대 남성이 사후 검사결과 코로나19 양성 판정이 나왔다.

22일 경주시에 따르면 오아무개씨는 평소 기저질환으로 고혈압이 있었다.

지난 12일 경주시 외동읍 경북의원에서 만성적인 기침약을 처방받았으며, 14일 이 병원을 재차 방문해 기관지염 약 처방을 받았다. 21일 오후 8시52분 야간에 출근을 하지 않은 것을 이상하게 여긴 사망자의 지인이 자택을 방문해 숨져 있는 오씨를 발견했다.

22일 오전 1시10분께 동국대경주병원으로 사망한 오씨를 이송했다. 이후 오전 6시께 동국대경주병원 장례식장 영안실에서 보건소 요원이 검체를 체취해 경북도 보건환경연구원에 의뢰한 결과, 22일 오후 2시30분께 코로나19 양성판정을 받았다.

동국대경주병원은 숨진 오씨의 입에 이물질에 있는 것을 이상히 여기고 경주시보건소에 신고, 검체를 채위했다고 경주시는 밝혔다.

경주시는 외동읍 경북의원을 폐쇄하고 의료진 및 가족들을 자가 격리하도록 조치했다. 또한 숨진 오씨와 접촉한 4명, 방역 및 이송자 2명, 동국대경주병원 직원 3명등 9명을 자가격리 조치했다.

숨진 오씨의 정확한 사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문제는 오씨가 재직중인 외동읍 서진산업의 직원들과의 그들의 접촉자들이다. 경주시는 현재 이 회사는 토요 휴무중이며 회사측과 협의해 접촉자에 대한 격리등을 협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경주포커스에도 실렸습니다.


태그:#경주포커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