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서울시의회(의장 신원철)는 21일, 일본의 이른바 '다케시마의 날' 행사 관련 규탄 결의대회를 열고, 일본의 역사 및 영토 침탈 야욕을 강하게 규탄했다.

'서울특별시의회 독도수호특별위원회'(아래 독도특위, 위원장 홍성룡)의 주관으로 제291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 앞서 열린 이날 규탄대회에는 홍성룡 독도특위 위원장을 비롯한 독도특위 위원 등 더불어민주당 소속 시의원 80여 명이 참석했다.

규탄문에서 독도특위는 "독도는 역사적·지리적·국제법적으로 대한민국의 고유영토"라고 강조하며 독도수호에 대한 결연한 의지를 다졌다.

또한, "독도는 512년 신라가 편입한 이래로 단 한 번도 대한민국 고유영토가 아닌 적이 없었다"며 "그런데도 일본은 주인이 없는 섬이라고 우기고, 1905년 2월 22일 시마네현으로 편입했다고 주장하면서 2005년부터는 거짓 '다케시마의 날'을 지정해 오늘까지 독도침탈을 자행하고 있다"고 일본의 억지 주장을 성토했다.

이어 "일본의 독도 도발 만행은 끝이 없다"며 일본 정치인들의 만행적 억지 발언들을 하나하나 지적했다.

특히, 지난 18일 일본 의회에서 열린 이른바 '다케시마의 날' 행사에 대해 강하게 비판했다.

독도특위는 "지난 18일에는 지방자치단체인 시마네현에서 기념하던 거짓 '다케시마의 날' 기념행사를 일본 국회에서 가졌다고 한다"며 "독도탈환을 알리는 '제3회 도쿄 다케시마의 날' 대집회가 국회 내에서 열렸다고 하니 날이 갈수록 거짓 주장에 대한 반성과 사과는커녕 독도침탈이 더욱 거세지고 있다"고 성토했다.

이 행사에서 일본영토의원연맹 회장이 "일본의 소중한 국가 중 일부가 다른 나라에 의해 침해당하고, 불법 점거되고 있으니 이를 해결하는 것은 국가의 책임"이라며, 독도침탈을 노골적으로 부추긴 데 대해서는 "이웃 국가에 대한 예의를 찾아볼 수가 없다"고 일갈했다.  

"일본의 영토야욕이 사라질 때까지 우리 정부 강력한 대처해야"
 
서울시의회 독도특위는 '일본 다케시마의 날 규탄결의 대회'를 열고 일본의 역사 및 영토 침탈 야욕을 강하게 규탄했다. 사진은 '일본 다케시마의 날 규탄결의 대회' 모습.
▲ "서울시의회 독도특위, "일본 다케시마의 날 규탄결의 대회" 개최"  서울시의회 독도특위는 "일본 다케시마의 날 규탄결의 대회"를 열고 일본의 역사 및 영토 침탈 야욕을 강하게 규탄했다. 사진은 "일본 다케시마의 날 규탄결의 대회" 모습.
ⓒ 서울시의회

관련사진보기

아울러, 독도특위는 일본의 역사왜곡 교육의 심각성을 강하게 지적했다.

독도특위는 "그동안 일본은 어린 학생들이 배우는 교과서에 한국이 독도를 불법 점거하고 있다는 내용을 실어, 한국의 고유영토인 독도를 일본 것으로 만들려는 침략자의 만행을 일삼고 있다"며 "자라나는 청소년에게 거짓 역사를 가르치며 미래 세대들에게 선전포고를 하고 있는 것이다. 일본 정부와 국회는 물론이고 청소년,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독도침탈에 혈안이 되고 있다"고 성토했다.

그러면서 이러한 일본의 영토침략 야욕에 대한 우리 정부의 강력한 대처를 주문했다.

독도특위는 "시마네현 지방 행사에 머물던 자칭 '다케시마의 날'을 아베 정권이 중앙정부 차원의 행사로 격상시키더니, 올해도 뻔뻔스럽게 차관급 각료를 파견한다고 한다. 영토문제 장관 대신에 차관을 보내는 속임수를 절대 용서할 수 없다"며 "일본의 영토야욕이 사라질 때까지 우리 정부의 강력한 대처를 주문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서울시의회 독도수호 특별위원회와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의원들은 일본의 '다케시마의 날' 주장의 거짓을 알리며, '독도를 잃으면 대한민국을 잃는다'는 각오로 독도수호 의지를 다질 것"이라며 "일본의 독도침탈에 대응하기 위한 조례제정, 독도교육 강화, 독도홍보 강화, 독도전시관 운영 등 서울시와 서울시교육청의 독도수호 활동을 적극 지원할 것이며, 몸소 앞장서 실천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로컬라이프(www.locallife.news) 와 세무뉴스(www.taxnews.kr)에도 실립니다.


태그:#서울시의회, #독도 수호, #일본 다케시미의 날 규탄, #일본 역사 왜곡, #일본 영토 침탈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