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자유한국당 전신인 새누리당 대표를 지낸 무소속 이정현 의원이 4일 청와대 앞에서 4·15 총선 서울 종로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자유한국당 전신인 새누리당 대표를 지낸 무소속 이정현 의원이 4일 청와대 앞에서 4·15 총선 서울 종로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 연합뉴스

관련사진보기

 (서울=연합뉴스) 박성민 기자 = 무소속 이정현 의원이 10일 4·15 총선 서울 종로 출마를 접었다.

이 의원은 이날 기자들에게 보낸 입장문에서 "이제 제1야당 대표가 종로에 출마하겠다고 나선 상황에서 전임 당 대표를 지낸 제가 양보를 하는 것이 순리라고 생각해 저의 출마 선언을 거둬들이겠다는 말씀을 국민께 올린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또 "문재인 정권을 끝장내기 위해 모든 정당, 모든 정파가 하나로 뭉쳐야 한다는 저의 제안에 저부터 먼저 모범을 보이고자 한다"며 "오늘 저의 이 작은 결단이 좌편향 급진 집권세력을 무너뜨리는 큰 흐름으로 이어져야겠다"고 밝혔다.

이어 "정치인부터 희생과 헌신으로 앞장설 것을 간절히 호소한다"고 강조했다.

자유한국당 전신인 새누리당 대표를 지낸 이 의원은 지난 4일 종로 출마를 선언했다. 이어 사흘 뒤인 7일 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종로에 출마하겠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황 대표의 종로 출마 선언 이후 두 사람이 나란히 종로에 나서면 보수 표가 분산될 수 있다는 우려를 주변으로부터 전해 들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 의원은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황 대표 측이나 한국당과 논의하지 않았다. 오늘 밝힌 입장은 홀로 고심을 거듭한 끝에 내린 순수한 결단이자 양보"라고 밝혔다.

그는 또 다른 출마 지역에 대해서는 "'수도권 험지 출마'라는 기존 입장에는 변함이 없다. 어느 곳으로 출마할지 고민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의원이 종로 출마를 접으면서 종로 선거는 차기 유력 대권 주자 여론조사에서 나란히 1, 2위를 달려온 이 전 총리와 황 대표의 맞대결로 치러지게 됐다. 이 전 총리는 문재인 정부 초대 총리이고, 황 대표는 박근혜 정부 마지막 총리를 지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이정현, #종로
댓글9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