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은평시민신문

관련사진보기


창간 16주년을 맞은 서울 은평구 정론지 은평시민신문이 2020년도 지역신문발전기금 우선지원대상사로 선정됐다.

23일 지역신문발전위원회는 2020년도 지역신문발전기금 우선지원대상사로 은평시민신문 등 일간지 25사, 주간지 45사 등 70사를 선정해 발표했다.

지역신문발전위원회는 지난 2005년부터 경영 건전성, 제작·취재·판매·광고 윤리 자율강령 준수, 한국 ABC 협회 가입, 편집자율권 보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지원사를 선정하고 있다.

이번 은평시민신문의 선정은 타 지역 유력 언론사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며 은평구 내 지역신문으로는 처음으로 선정된 것이어서 앞으로의 활동도 기대가 되고 있다. 

은평시민신문이 이번에 우선 지원대상사로 선정된 것은 지난해 폐기물 처리시설인 '은평광역자원순환센터' 건립을 두고 둘러싼 행정·의회와 주민간의 갈등, 지역 주민의 정보 접근권 강화, 은평구의회 국외시찰 제도 변화 등 지역민주주의 활성화에 기여한 점이 바탕이 됐다. 또 기준과 근거 없이 신문을 구독하고 예산을 집행하는 지역의 계도지 예산 문제를 드러내는 데 일조했다.

또한 은평시민신문은 지난해 TBS 우리동네라디오를 통해 서울 시민 전체가 알아야할 은평 지역 뉴스를 제공하고, 오마이뉴스 기사 제휴를 통해 은평 지역 뉴스를 전국화 하는 미디어 혁신을 위해 노력했다. 

은평시민신문은 올해에도 시민의 알권리와 지역의 정론지라는 언론사명을 지키고 실현하며 참다운 지방자치와 풀뿌리민주주의 발전을 위해 풀뿌리민주주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다음은 우선 지원대상 주간지. 거제신문, 경주신문, 고령신문, 고성신문, 고창신문, 광양만신문, 광양신문(광양뉴스), 김포신문, 남해시대, 뉴스사천, 뉴스서천, 담양곡성타임스, 담양군민신문, 담양뉴스, 당진시대, 목포투데이(뉴스투데이), 무주신문(무주미디어협동조합), 보은사람들, 보은신문, 서귀포신문, 성주신문, 영광신문, 영암신문, 영암우리신문(영암언론협동조합), 영주시민신문(영주미디어), 영천시민신문, 옥천신문, 용인시민신문, 울산저널, 원주투데이, 은평시민신문, 인천투데이, 주간고양신문, 주간설악신문, 주간태안신문, 주간한산신문, 주간함양, 청양신문, 춘천사람들, 평택시민신문(평택일보), 평택시사신문, 해남신문, 해남우리신문, 홍성신문, 홍주신문(홍주일보)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은평시민신문에도 실렸습니다.


태그:#지역신문, #은평시민신문, #정민구 기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은평시민신문은 은평의 시민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풀뿌리 지역언론입니다. 시민의 알권리와 지역의 정론지라는 본연의 언론사명을 지키고 실현하기 위해 정확하고 공정한 보도로 진실을 추구하며 참다운 지방자치와 풀뿌리민주주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