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인천광역시 청사.
 인천광역시 청사.
ⓒ 이한기

관련사진보기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1월 16일 지역자활센터를 통해 저소득 청년들에게 제공되는 임대주택인 '사회적주택' 오픈 행사를 갖는다.

사회적주택은 사회적 경제주체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임대주택을 위탁받아 청년들에게 비용을 낮추면서도 안정적인 주거 공간을 제공해주기 위해 인천시가 임대운영 및 관리를 직접 맡아서 하는 주택을 뜻한다.  

입주 대상자는 신청자 본인의 월평균 소득의 합계가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 소득의 70% 이하이며, 나이는 만19세 이상 만39세 이하의 청년이다.

이번 행사는 부평남부지역자활센터가 지난해 9월 LH로부터 사회적주택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위탁받은 사회적주택의 출발을 알리는 것이다. 인천시, 인천지역자활센터협회 등 유관기관 관계자가 참여해 사회적주택 누리하우스 1호 현판식을 갖는다. '누리하우스'는 부평남부자활센터가 운영하는 사회적주택 브랜드다.

이날 행사에는 인천 서구 소재 주방기기 제조사인 키친아트(대표 배성국)에서 청년들의 주거 자립을 축하해주기 위해 입주자들에게 냄비 세트를 증정한다.

부평지역자활센터는 현재까지 위탁받은 40호에 대해 자활근로사업단에게 청소, 하자보수 등 주택관리 업무를 맡길 예정이다.

조명노 인천시 자활증진과장은 "이번 자활근로를 연계한 주거지원사업은 저소득층을 위한 자활일자리 창출뿐만 아니라 자활사업이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밝혔다.

태그:#사회적주택, #누리하우스, #인천시, #부평남부지역자활센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람에 대한 기사에 관심이 많습니다. 사람보다 더 흥미진진한 탐구 대상을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