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1월 18일(토) 오후 7시, 영화 전문 서점 등 영화상영 모임이 있는 전국의 독립서점 6곳에서 잠재력 있는 독립영화를 발굴 초대해 상영 하는 '동네서점 독립영화전'을 연다.

'동네서점 독립영화전'은 전국의 영화상영 모임이 있는 서점 6곳이 단 한 편의 잠재력있는 독립영화를 발굴해 동시다발적으로 시사회를 여는 프로젝트다. 현재 독립·예술영화 전용 상영관은 전국에 총 77개관 뿐이다. 대부분 수도권에 있으며 제주도엔 한 곳도 없다.     
 
동네서점독립영화전 포스터
 동네서점독립영화전 포스터
ⓒ Funnyplan & 배경그림 관객의취향

관련사진보기


온·오프로 즐기는 독립영화 시사회 

이번 오프라인 영화상영은 18일(토) 오후 7시부터 약 2시간 동안 서울특별시 관악구의 관객의취향, 동대문구의 영화책방35mm, 제주도 제주시 종달리의 책약방, 경상북도 구미시 삼일문고, 경기도 동두천시 코너스툴, 전라남도 순천시 서성이다에서 열린다. 참여방법은 각 주최서점의 인스타그램을 확인하면 된다. 

또한 영화상영이 끝난 8시 반부터는 약 30분간 관객의취향 인스타그램에서 안재훈 환경운동연합 에너지기후국 국장을 초대해 GV토크를 라이브 스트리밍한다. 제주 책약방은 탈핵운동가 김광철 선생과 김정도 제주환경운동연합 기후에너지 팀장을 초대해 GV토크를 진행하며 현장을 책약방 인스타그램 라이브에서 볼 수 있게 제공할 예정이다. 

초대작품은 탈핵 르포드라마 〈태양을 덮다: 후쿠시마의 기록〉

초대작품은 독립영화 전문 배급사 3곳으로부터 디지털 배포와 상영 저작권이 해결된 ➊ 소설 원작이거나 또는 ➋ 사회, 문화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➌ 재미와 감동이 있는 독립영화 총 10편을 추천받았다. 이중 주최 서점들의 투표를 통해 탈핵 르포드라마 〈태양을 덮다: 후쿠시마의 기록〉이 가장 많은 추천을 받아 초대작품으로 최종 선정됐다. 후쿠시마 원전 사고 이후 5일, 그곳에선 있었던 일을 다룬 내용의 영화다.
 
장르 드라마 | 상영시간 90분 | 개봉일 미정 | 감독 사토 후토시 출연 키타무라 유키야, 하카마다 요시히코 | 수입&배급 리즈필름 / 공동배급: 모극장, 베리어프리영화위원회
▲ 동네서점독립영화전 초대작품 〈태양을 덮다: 후쿠시마의 기록〉 장르 드라마 | 상영시간 90분 | 개봉일 미정 | 감독 사토 후토시 출연 키타무라 유키야, 하카마다 요시히코 | 수입&배급 리즈필름 / 공동배급: 모극장, 베리어프리영화위원회
ⓒ 리즈필름

관련사진보기

 
영화 〈태양을 덮다: 후쿠시마의 기록〉
 영화 〈태양을 덮다: 후쿠시마의 기록〉
ⓒ 리즈필름

관련사진보기

  
영화 〈태양을 덮다: 후쿠시마의 기록〉
 영화 〈태양을 덮다: 후쿠시마의 기록〉
ⓒ 리즈필름

관련사진보기


동네서점지도에 등록된 정기 영화상영 모임을 여는 서점은 총 25곳이다. 이들 서점에서 전용 상영관 부족으로 잠재력은 있지만, 노출 기회가 적은 독립·예술영화를 상영함으로써 독립영화와 신인 감독을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동네서점이 책을 파는 공간뿐만 아니라 사람들 가까이에서 문화를 즐기는 공간으로서 자리 잡아가고 있다. 이번 기회를 통해 많은 사람이 이웃과 함께 즐기면서 낯선 독립영화와 한발 더 가까이 다가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영화상영 모임이 있는 동네서점 25곳은 동네서점 웹서비스에서 검색할 수 있다.

#동네서점독립영화전 

상영일정 Screening
01. 오프라인 영화상영 @각 6곳의 동네서점
      2020년 01월 18(토) 19:00부터 ~ 1시간 30분 내외

02. 온라인 GV토크 @관객의취향 인스타그램
       20:30부터 ~ 30분 내외, 초대손님 안재훈 환경운동연합 

참여신청 Ticketing 
자세한 예매 및 결제 방법은 각 동네서점의 인스타그램을 참고하세요.

서울특별시 관악구 관객의취향 @your_taste_film
동대문구 영화책방35mm @35mm_booknfilm 
제주도 제주시 책약방 @chaekyakbang
경상북도 구미시 삼일문고 @samilbooks
경기도 동두천시 코너스툴 @cornerstool 
전라남도 순천시 서성이다 @walking_with_book

위치 및 상세정보 More infomation 
동네서점지도의 #동네서점독립영화전 테마지도를 참고하세요. 

덧붙이는 글 | - 남창우 시민기자는 '동네서점 독립영화전'을 기획한 퍼니플랜 대표입니다.


태그:#독립서점, #동네서점, #독립영화, #영화상영모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내 취향의 책방 어디일까? #동네서점 www.bookshopmap.com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