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대구사이버대학교 전경.
 대구사이버대학교 전경.
ⓒ 대구사이버대학교

관련사진보기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가 오는 10일까지 2020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1차 모집을 실시한다.

신입생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이면 내신이나 수능성적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고 편입생의 경우는 전문대학 졸업 이상 학력이면 가능하다.

특히 장애 등급이 있거나 기초생활수급자의 경우에는 특별전형을 통해 지원을 할 수 있다.

원서접수는 대학 홈페이지(enter.dcu.ac.kr)를 통해 접수하거나 방문 접수할 수 있으며 관련 서류는 대구사이버대학교 입학관리본부(앞)으로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해야 한다. 모집전형은 일반전형, 특수교육대상전형, 기회균등전형, 산업체위탁전형, 군위탁전형 등이 있다.

학과는 특수교육학과. 미술치료학과(미술치료전공, 심리평가상담전공), 언어치료학과, 행동치료학과, 놀이치료학과, 상담심리학과, 사회복지학과, 재활상담학과. 복지행정학과. 행정학과, 전자정보통신공학과, 한국어다문화학과, 장애인자립지원학과 등 13개 학과이다.

이중 특수교육학과, 행동치료학과, 놀이치료학과, 재활상담학과, 장애인자립지원학과 등은 전국 사이버대학 중 대구사이버대학이 유일하다.

입학상담 신청은 누구나 가능하고 자세한 내용은 입학 홈페이지 또는 입학관리본부(053-859-7400)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대구사이버대는 전국 대학 최초로 스마트폰에서 지문인증을 통한 출석이 가능한 스마트앱을 도입했다.

특히 국립특수교육원이 발표한 '2017년 장애대학생 교육복지지원 실태평가'에서 사이버대 최초 2회 연속 최우수대학에 선정됐다.

대구사이버대는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가는 따뜻한 전문인을 키우는 사람중심'을 교육철학으로 삼고 아름다운 사회를 향한 따뜻한 교육을 실천하고 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