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강남구 버스정류장에 설치된 온열의자.
 강남구 버스정류장에 설치된 온열의자.
ⓒ 강남구청 제공

관련사진보기

 
이제는 버스정류장에서 매서운 찬바람을 맞으며 추위에 떨 필요가 없게 됐다.

서울 강남구(구청장 정순균)는 겨울철 버스이용객을 한파로부터 보호하고 대중교통 이용 편의 제공 위해 10억여 원의 예산을 투입해 이달까지 총 330곳의 버스정류장에 온열의자를 설치한다고 밝혔다.

강남구는 지난 겨울 버스를 이용하는 주민들이 추위를 피할 수 있도록 관내 주요 버스정류장에 찬바람막이 '강남따숨소'를 운영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바 있다. 이에 구는 지난 6월 버스정류장 2곳에 온열의자를 시범 운영 후 9월부터 본격적인 설치 작업에 착수해 이달까지 총 330곳의 마을ㆍ시내버스정류장에 온열의자가 설치된다.

강남구는 당초 온열의자를 102곳에 설치했으나 올 가을 15년 만에 가장 빠른 한파주의보가 발령되는 등 강추위가 예상돼 온열의자를 확대 설치하기로 결정하고, 지난달부터 전기인입이 가능한 버스정류장 228곳의 의자를 추가 교체했다.

온열의자는 전문가의 자문 및 강남 스타일브랜드 '미미위 강남(ME ME WE GANGNAM)'을 반영해 디자인했으며, 내부에는 온도조절장치가 내장되어 있어 표면온도가 36~38℃로 일정하게 유지된다.

온열의자는 주변 여건(햇빛노출 등)에 따라 다소 뜨겁게 느껴질 수 있지만 안전에는 문제가 없으며 내년 3월까지 버스운영시간에 맞춰 05시부터 24시까지 가동된다.

구 관계자는 "이제는 버스정류장 의자가 온열 패널 처럼 따뜻함을 유지하게 됨에 따라 버스 이용 주민들이 추위에 보다 안심하고 의자에 앉아 기다릴 수 있게 됐다"라면서 "구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조성해 대중교통 이용을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

덧붙이는 글 | 강남내일신문 게재


태그:#강남구, #온열의자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강남내일신문이라는 지역신문에서 활동하는 기자입니다. 지역신문이다 보니 활동지역이 강남으로 한정되어 있어 많은 정보나 소식을 알려드리지 못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는 기사를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