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성남시의회 모습
 성남시의회 모습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내연녀를 협박·폭행한 혐의로 피소된 성남 시의원 A씨가 의원직에서 스스로 물러났지만 후폭풍이 가라앉지 않고 있다.

성남여성의전화를 비롯한 성남지역 여성단체는 9일 "징계가 아닌 사직 처리는 오히려 A의원 감싸기"라 지적하며 "시의회와 해당 의원 소속 정당인 더불어민주당은 사건 자체를 철저히 조사하고 재발 방지를 위한 체계를 정비하라"는 내용의 성명을 발표했다.

성명에서 여성단체는 "시의원은 지속적으로 내연녀에게 폭행과 협박, 스토킹을 일삼았으며, 이러한 일은 3년 동안 지속적으로 이루어졌다"라고 밝혔다.
  
이 사건은 지난 5일 피해 여성 변호를 맡은 법무법인에서 'A의원을 내연녀 폭행·감금 등의 혐의로 4일 수정경찰서에 고소했다'라는 보도자료를 배포하면서 알려졌다.

변호인 측은 "A 의원이 여성 B씨와 지난 2016년부터 부적절한 만남을 유지했고, A 의원이 데이트 폭력의 정도를 넘어선 폭행과 협박으로 한 여성의 삶을 무참히 짓밟았다. 만남을 거부하자 남편과 가족에게 알리겠다고 협박하며, 성폭행·폭력 등을 자행했다"라고 밝혔다.

또한 변호인 측은 "A의원의 행태는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비상식을 넘어서 죄질이 극히 불량한 범죄행위"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고소장에 따르면 A 의원은 차 안에서 피해 여성을 협박해 변태적 성행위를 요구했다. 민주당 공천과정에서 스토킹 전력이 문제가 되자 피해 여성에게 화풀이 폭행을 가하기도 했다.

"만남 거부하자 남편과 가족에 알리겠다고 협박"

사건이 알려지자 A의원은 지난 5일 사직서를 제출했다. 성남 시의회는 곧바로 A의원을 사직처리했다.

성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협의회는 5일 "A 의원의 개인 일탈 관련된 보도에 성남시민에게 깊은 유감을 표한다"는 내용의 입장을 내놓았다. 입장문에서 "긴급의원총회를 통해 해당의원에 대해 즉시 협의회 탈퇴를 의결했다"라고 밝혔다.

이를 여성단체는 "당 차원의 문제가 아닌 개인의 일탈로 합리화하고 있다"라며 "좀더 책임 있는 언행을 보여 주어야 한다"라고 비판했다.

시민단체인 성남참여자치연대와 성남시의회 야당인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 시의원이 없는 민중당도 이번 일을 비판하는 성명을 최근 발표했다. 모두 의원 관리를 하지 못한 민주당에 책임을 묻는 내용이다.

특히 민중당은 "공직자의 도덕적 검증을 철저히 하지 않은 민주당 김태년 국회의원의 책임이 크다"며 "어떤 이유로 공직자의 도덕적 검증 없이 공천했는지 밝히고, 재발 방지를 위한 진상 규명에 나서야 한다"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태그:#성남시의회, #내연녀, #폭행과 협박
댓글3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