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이 12월 7일 운영위원회의, 시당-광역의원단 간담회를 연이어 열고 이번 사태를 '검찰의 표적수사와 수사권 남용'으로 규정하고 '검찰공정수사촉구울산특별위원회' 설치를 결정했다.
 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이 12월 7일 운영위원회의, 시당-광역의원단 간담회를 연이어 열고 이번 사태를 "검찰의 표적수사와 수사권 남용"으로 규정하고 "검찰공정수사촉구울산특별위원회" 설치를 결정했다.
ⓒ 박석철

관련사진보기

지방선거를 3개월 앞둔 지난 2018년 3월 울산지방경찰청(당시 청장 황운하)이 자유한국당 김기현 울산시장 측근을 강제수사한 것을 두고 검찰과 야권 등에서 '청와대 하명수사-선거개입'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이에 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은 특위를 구성해 적극 대응하기로 했다.

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은 지난 7일 운영위원회의, 시당-광역의원단 간담회를 연이어 열고 이번 사태를 '검찰의 표적수사와 수사권 남용'으로 규정했다. 또, '검찰공정수사촉구울산특별위원회' 설치를 결정했다.

민주당 울산시당은 9일 입장문을 내고 "검찰공정수사촉구울산특위는 검찰의 표적수사와 수사권 남용을 바로잡고, '청와대 하명 수사 의혹' 관련 공세에 적극 대응, 김기현 측근 비리 등에 관한 검찰 재수사 촉구와 같은 활동을 하게 된다"고 밝혔다.

"총선 출마 예정자와 지역위원회 중심 선제적 대언론 활동"

민주당 울산시당에 따르면 특위는 위원장, 언론 대응팀, 공명선거감시단으로 구성되며 총선 출마 예정자와 지역위원회를 중심으로 선제적 대언론 활동 및 각 구별 거점지역 피케팅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이번 회의에는 이상헌 시당위원장, 김태선 시당 사무처장을 비롯한 당직자와 민주당 소속 광역의원단이 참석했다.

회의에서 참석자들은 "이번 정치공방은 '김기현 전 시장 측근 및 친인척의 불법 비리 사건'에 다름 아니다"고 결론 내렸다. 또한 "이를 비호하는 검찰의 표적수사와 수사권 남용이 빚어낸 고질적인 문제"라고 의견을 모았다.

민주당 울산시당은 "김기현 전 시장의 '공권력을 동원해 불법선거를 주도해 지방선거 결과에 영향을 미쳤다'는 주장은 각종 여론조사 결과가 나타내듯이 터무니 없는 저질 정치공방일 뿐"이라며 "이런 공방을 통해 김기현 전 시장의 총선 출마 기반 마련과 자한당을 질타하는 지역 분위기를 반전하려는 저급한 꼼수"라고 주장했다.

이어 민주당 울산시당은 "선량한 시민의 의지를 왜곡하고 정치적인 이익을 실현하기 위해 여론을 호도하는 일체의 행위들에 강력히 대응키로 했다"고 밝혔다.

태그:#울산경찰청 수사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울산지역 일간지 노조위원장을 지냄. 2005년 인터넷신문 <시사울산> 창간과 동시에 <오마이뉴스> 시민기자 활동 시작.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