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5일 오전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5일 오전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 남소연

관련사진보기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5일 "청와대가 국민을 속였다"고 주장했다. 김기현 전 울산시장 측근 비리 의혹을 최초로 청와대에 제보한 인물이 송병기 현 울산시 경제부시장으로 밝혀진 것에 대한 얘기였다.

청와대는 지난 4일 자체조사 결과 발표 당시 "제보자는 (청와대) 외부 공직자이고 (특정) 정당 소속은 아니다"고 밝힌 바 있다. 그러나 이 제보자가 지난 지방선거 당시 현 송철호 울산시장 후보 캠프의 정책팀장을 지낸 송 부시장으로 알려지면서 논란이 불거진 상황이다. 특히 송 부시장은 일부 언론을 통해 "정부에서 여러 가지 동향을 요구했기 때문에 언론에 나왔던 내용을 알려준 것"이라고 해명한 것도 이 논란을 가중시키고 있다.

황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청와대 설명과 다르게) 제보자는 외부인이 아니라 송철호 현 울산시장의 핵심 측근이었다"면서 이를 거론했다. 그러면서 "이 사건의 본질은 특정 정치인의 당선을 위한 청와대의 하명이 있었고, 그에 따라 경찰이 동원됐고, 야당 소속 광역단체장에 대한 선거공작이 있었다는 의혹"이라며 "우리 당은 특위를 구성해서 실체를 낱낱이 발히겠다. 그리고 그 결과를 알려드리고 국민들이 (정부를) 심판할 수 있게 하겠다"고 다짐했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5일 오전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주재하기 위해 들어서고 있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5일 오전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주재하기 위해 들어서고 있다.
ⓒ 남소연

관련사진보기

 
특히 황 대표는 "이제라도 검찰 수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해야 할 이 정권은 거꾸로 경찰과 일부 언론을 통해서 검찰에 대한 공격에 나서고 있다, 적반하장이다"며 검찰과 날을 세우고 있는 청와대와 여당을 비난하기도 했다.

그는 구체적으로 "검찰개혁의 요체는 검찰의 중립성과 독립성을 확보하는 것이고 그 잣대는 살아있는 권력에 대해서도 과감히 수사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라며 "이런 점에서 '윤석열 검찰'은 검찰개혁의 새 이정표를 세우고 있다"고 높게 평가했다.

이어 "이런 검찰을 격려하기보다 억압하는 걸 보면 문재인 정권이 공수처(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를 만드려는 진짜 의도가 무엇인지 드러난다"면서 "독립적이고 중립적인 검찰이 아니라 자기 말을 잘 듣는 '친문(친문재인) 게슈타포'를 만들겠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청와대와 여당은 공수처법 강행 기도를 멈추고 선거개입 의혹에 대해 국민 앞에 사죄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태그:#황교안, #고래고기, #자유한국당, #김기현 전 울산시장, #청와대
댓글35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