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이항진 여주시장
 이항진 여주시장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여주시는 2019년 경기도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시군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지역건설산업 활성화사업은 관내 건설공사 발주 시 지역업체 수주율을 높이고 지역에서 생산되는 자재를 우선 사용 하는 등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통한 지역일자리를 창출과 지역경제활성화 촉진방안의 일환이다. 
   
여주시는 그동안 건설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지역건설산업의 발전방향 모색을 위해 지역건설협회 및 관련 단체와의 간담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했다. 시의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촉진을 위한 제도적 방안 정비 등 상생노력이 인정받아 최우수상의 영예를 수여했다. 

특히 여주역세권 도시개발사업 조성공사와 같이 지역제한이 없는 100억 원 이상 공사수주 시 관내 지역업체와 공동도급 비율을 높였다. 1억 원 이상 수의계약공사 지역수주율 100% 및 관내 관급자재 사용비율이 62%에 달하는 등 관내 영세업체의 입찰 및 시공기회를 확대했다. 또한 지역에서 생산되는 자재의 우선구매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노력했다. 

여주시 관계자는 "지역건설경기가 지역경제활성화로 이어지는 만큼, 지역기업 보호에 최우선으로 앞장서겠다"며 "관내 건설업 활성화를 통해 사람중심 행복여주이념을 실현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태그:#이항진, #여주시, #지역건설활성화, #여주역세권사업, #공동도급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