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수능 시험일인 내일(14일·목)은 충남과 호남을 제외한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아침에 중부 곳곳이 영하권에 드는 등 춥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내일 우리나라는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며 "전국이 구름이 많다가 점차 맑아지겠고, 충청남도 및 전라도, 제주도는 서해상에서 생성된 구름대의 영향으로 아침까지 비가 오겠다"고 예보했다.

아침 최저기온은 -2℃에서 7℃, 낮 최고기온은 3℃에서 13℃가 되겠다.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함에 따라 중부지방의 아침 기온은 영하로 떨어지는 곳이 많겠고, 서울과 경기, 강원영서, 강원산지에는 한파특보가 발표될 가능성도 있겠다.
  
주요 지역별 내일날씨 전망
 주요 지역별 내일날씨 전망
ⓒ 온케이웨더

관련사진보기

  
오늘(13일) 내린 비가 밤새 얼면서 내일(14일) 아침에는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겠다. 또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바람이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5~10℃가량 더 낮아 매우 춥겠으니 건강관리와 보온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전국의 대기 순환이 원활해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보통' 단계를 보이겠다.

해안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내륙에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상에서 1~4m, 남해상에서 1~3m, 동해상에서 2~5m로 일겠다.

한편 이번 주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15일 중부지방에, 17일에서 18일 사이에는 전국적으로 비가 오겠다.

덧붙이는 글 | 최유리 (YRmeteo@onkweather.com) 기자는 온케이웨더 기자입니다. 이 뉴스는 날씨 전문 매체 <온케이웨더(www.onkweather.com)>에도 동시 게재됩니다.


태그:#내일날씨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국내최초 날씨전문 매체 <온케이웨더>: 기상뉴스,기후변화,녹색성장,환경·에너지,재난·재해,날씨경영 관련 뉴스·정보를 제공합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