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고양시는 13일 서울 한국언론진흥재단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2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소셜미디어대상’ 시상식에서 올해의 최고 소통 대상인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리딩 스타(Leading Star)상'을 수상했다. 가운데 수상자는 주시운 고양시 언론홍보담당관.
 고양시는 13일 서울 한국언론진흥재단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2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소셜미디어대상’ 시상식에서 올해의 최고 소통 대상인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리딩 스타(Leading Star)상"을 수상했다. 가운데 수상자는 주시운 고양시 언론홍보담당관.
ⓒ 고양시

관련사진보기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13일 서울 한국언론진흥재단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2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소셜미디어대상' 시상식에서 올해의 최고 소통 대상인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리딩 스타(Leading Star)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7년 연속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은 기업 및 기관별 소통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공공기관 및 기업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소통활동 지수를 진단해 우수 사례를 시상하는 최고 권위의 상이다.

고양시는 고양이 캐릭터를 활용한 '페르소나' 마케팅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는 다른 지자체와는 차별되는 SNS 활용·소통 방식으로 호평받고 있다. 이와 더불어 SNS를 활용한 적극적인 민원 응대, 주민들과의 쌍방향 소통 공간을 마련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실제 고양시는 고양시청 두 팀장이 직접 출연한 '오왕팀장의 사(社)생활', '고양시 특산물 홍보 뮤직비디오', '펭수 친구 괭수' 등 재미있고 신선한 시정 홍보로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주시운 고양시 언론홍보담당관은 "관공서는 딱딱하다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시민 중심에서 콘텐츠를 만들고자 했던 노력 덕분에 7년 연속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면서 "고양시가 명실상부한 SNS 최우수 지자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106만 고양시민들께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고양시는 최근 개설한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공식계정을 통해 시민을 위한 1:1 맞춤형 서비스를 적극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태그:#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페르소나마케팅 , #리딩스타상, #주시운, #고양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람에 대한 기사에 관심이 많습니다. 사람보다 더 흥미진진한 탐구 대상을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