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부여 금강 둔치(구드래조각공원 일원)에서 열릴 예정이던 '2019 부여열기구축제(11.15∼17)'가 행사를 코앞에 두고 전면 취소됐다. 부여군청 건설과로부터 행사장 사용승인(하천점용) 허가를 받지 못한 게 주된 원인으로 보인다.

부여열기구축제(이하 축제) 조직위원회는 지난 12일 공지를 통해 "행사장 사용승인 등과 관련한 문제로 인해 올해 축제를 전면 취소하기로 했다"며 "이번 일을 계기로 관계자 전원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축제 관계자는 취소 공지 전날인 11일 기자와의 통화에서 "올해 축제는 지난 6월부터 단계적으로 추진해왔었고 지난해 축제보다 프로그램 등 내실을 대폭 높여왔다"면서 "건설과에서 하천점용 승인이 나오지 않아 이번에 축제가 취소되면 그동안 쌓아온 동력도 모두 사라진다"며 우려를 표했다. 이어 "문화재과, 가족행복과 등에서는 모두 사용승인을 받았는데 건설과에서 하천점용(국토관리청 소관) 문제로 막히고 있다"고 덧붙였다.

결국 축제 조직위원회는 다음날 축제 취소를 공지했다.

이에 대해 부여군청 건설과 관계자는 13일 "축제가 취소된 건 모르는 일"이라며 "저희하고는 관련이 없고 언제 (축제를) 한다고 문의도 없었다가 지난 8일에 축제 문의를 처음 받았다"고 말했다. 이어 "축제 관계자에게 국토관리청과 협의를 거쳐야 한다는 말을 했다"고 설명했다. 이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가 축제의 발목을 잡은 것으로 분석된다.

덧붙이는 글 | 부여일보에 게재한 기사입니다.


태그:#부여열기구축제, #부여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