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자유한국당 부산남구을 당원협의회 김현성 위원장.
 자유한국당 부산남구을 당원협의회 김현성 위원장.
ⓒ 김현성

관련사진보기

 
자유한국당 부산남구을 당원협의회 김현성 위원장은 조국 법무부 장관의 임명에 대해 "문재인 정권은 신권위주의, 사회주의 지향하는 위헌정권임이 드러났다"고 했다.

김 위원장은 거리에서 '임명 철회'를 요구하는 내용의 손팻말을 목에 걸고 1인시위를 벌이고 있다.

김현성 위원장은 10일 낸 입장문을 통해 "신권위주의, 신독재정권임이 드러났다"고 했다.

그는 "학생과 학부모를 비롯하여 대다수 국민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국민정서와 여론을 무시하고 국민에 맞서는 마이웨이(my way) 결정을 한 것으로, 민주정권임을 스스로 포기하고 신독재정권, 신권위주의정권임을 만천하에 드러낸 것"이라고 했다.

또 그는 "사회주의를 지향하는 의지를 드러냈다"며 "과거 사노맹 활동경력뿐 아니라 국회 청문회에서도 스스로 사회주의자임을 공언하고 있는 조국 후보자를 국무위원에 임명한 것은 문재인 정부가 사회주의를 지향하고 있다는 의지의 표현이다"고 했다.

이어 "이는 사유재산제와 시장제질서를 근간으로 하는 대한민국 헌법정신에 반하는 것이다. 공교롭게도 조국 법무부장관 임명이 바로 북한의 인민정권 창건기념일인 9·9절에 강행된 것은 의미심장하다"고 덧붙였다.

김현성 위원장은 "법치주의 위반, 검찰개혁 적격자 아니다"며 "가족과 친인척이 기소 또는 전방위 검찰수사를 받고 있는 상황에서 의혹투성이인 후보자를 법무부장관에 임명한 것은, 그 자체로 검찰수사에 영향을 줄 수밖에 없으며 나아가 검찰의 수사권 독립을 해칠 수밖에 없어 법치주의 위반에 해당한다"고 했다.

이어 "검찰개혁을 완수하기 위한 선택이었다고 하나, 당장 수사대상인 법무장관이라는 점 하나만으로도 그 적격이 없으며, 의혹투성이 법무부장관이 수행하는 검찰개혁이 국민으로부터 지지를 받을 리 만무하며 결국 성공할 수도 없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질서를 근간으로 하는 대한민국을 '한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나라'로 그 정체성을 바꾸기 위해 차기 총선에서 국회를 장악하려는 음모인 선거법 패스트트랙에 대하여 국회의원 직을 걸고 결단코 저지하여 대한민국을 지켜낼 것을 촉구한다"고 했다.

태그:#자유한국당, #김현성, #조국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