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서삼석 국회의원, 전남도의회 전경선의원, 전라남도사회복지사협회 정행식 협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삼석 국회의원, 전남도의회 전경선의원, 전라남도사회복지사협회 정행식 협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김정은

관련사진보기

 
전라남도사회복지사협회는 지난 6일 서삼석 국회의원 사무실에서 사회복지사의 처우와 지위 향상을 위한 간담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사회복지 서비스의 공급주체로 활동하고 있는 사회복지사의 처우와 지위향상을 주제로 법적 근거가 되고 있는 사회복지사업법 및 시행규칙, 지방자치단체를 중심으로 제정된 사회복지사 처우개선 및 지위향상 조례에 대해 간담회를 진행하였다.

처우개선 간담회 참석자로는 더불어민주당 서삼석 의원, 전라남도의회 전경선 의원, 전라남도사회복지사협회 정행식 협회장이 참석하여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전남지역 사회복지사의 처우개선과 지위향상을 위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전남지역 사회복지사의 처우개선과 지위향상을 위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 김정은

관련사진보기

 
간담회 주요사항으로 사회복지 현안 사항인 사회복지사의 보수체계 개편, 처우 및 지위향상 조례의 제정, 사회복지사 보수교육 운영비 지원, 근로환경 개선을 위한 후생복지제도 마련 등에 대한 논의가 진행되었다.

간담회에 참석한 서삼석 의원은 "전남지역 사회복지사의 지위향상 및 처우 개선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 현장의 어려움을 개선할 수 있도록 중앙당 차원의 노력이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라남도의회 전경선 의원은 "전라남도 내 사회복지사의 처우개선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의회 차원에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라남도사회복지사협회는 6만 회원의 권익과 복지를 위한 단체로써 간담회에서 이루어진 이야기가 현장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주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잃어버린 것들을 찾고 있습니다. 호기심, 감수성, 소금기 뺀 웃음, 작은 관심, 풍금 소리, 장래 희망,,, 그리고 사소한 행복감!!!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