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당진 대호지면에서 열린 이동복지관에서 심폐소생술을 가르치고 있는 적십자 회원들
 당진 대호지면에서 열린 이동복지관에서 심폐소생술을 가르치고 있는 적십자 회원들
ⓒ 한수미

관련사진보기

 
당진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이어오고 있는 동네방네 이동복지관이 대호지면을 찾았다.

지난 8월 28일 대호지면에 위치한 조금초등학교 체육관(만세관)에서 열린 이동복지관에는 22개의 기관·단체가 참여했다.

복지 기관·단체인 당진시니어클럽, 충남당진지역자활센터, 당진시자원봉사센터. 당진시 사회복지과, 노인장기요양기관협회 등을 비롯해 의료기관인 당진시보건소와 당진솔담요양병원, 서산의료원 등이 자리했다. 또한 PN풍년과 LG전자, 삼성전자가 부스를 운영하며 밥솥 고무패킹 무료 교체, 소형 가전제품 및 휴대폰 무상 점검 등이 실시됐다.
 
 당진시 대호지면에서 이동복지관이 열렸다.
 당진시 대호지면에서 이동복지관이 열렸다.
ⓒ 한수미

관련사진보기

 
이밖에도 당진경찰서와 당진낙농축협, 당진시외국인근로자지원센터가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지역 사회단체인 자율방범대,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부녀회, 적십자봉사회, 생활개선회 등이 봉사에 나섰다.

이날 많은 기관·단체가 참여한 만큼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됐다. 외국인근로자와 관련된 상담과 통역 서비스는 물론 귀사랑 봉사단의 이혈침 봉사, 의료기관의 치매·우울증 무료검진 등이 진행됐으며 조금초 학생들을 위해 드림스타트와 청소년문화의집이 드림캐쳐, 자석 만들기, 적십자의 심폐소생술 교육이 실시됐다.

또한 당진시문화재단과 함께하는 2019 찾아가는 문화선물의 일환으로 1시간 가량 지역 가수들이 무대에 올라 흥겨운 축제의 장을 꾸몄다.

한편 다음 이동복지관은 오는 17일 고대면 게이트볼장에서 고대면민을 대상으로 이뤄질 예정이며 이어 26일에 면천중에서 면천 이동복지관이 진행된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당진시대에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주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