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청년지원센터개소식에 참석해 함께하고 있는 은수미 성남시장
 청년지원센터개소식에 참석해 함께하고 있는 은수미 성남시장
ⓒ 성남시

관련사진보기


은수미 성남시장이 지난 28일 오후 '성남시 청년지원센터' 개소식에 참석해 자립하는 청년들의 첫걸음을 응원했다.

은 시장은 "성남시는 청년지원정책TF팀을 구성해 지난 10여개월간 전국의 청년지원정책을 섭렵하고 수많은 시행착오를 거쳐 이곳에 1호점을 개소했다"며 "내년 하반기 판교지역에 2호점을 확대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청년플랫폼을 통해 성남시에 거주하거나 통학하며 일하는 청년들을 위한 정책이 활발히 추진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청년들의 주거 공간 마련을 위한 공공주택, 공유주택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이라며 "모여드는 청년들로 인하여 활기찬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이 자리에 함께한 여러분이 보다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성남시는 2018년 행정안전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공모에 선정돼 국비 4억 5천만원을 확보했다. 이후 신흥역 시네마타워 지하1층 112.245㎡ 공간과 성남중앙지하상가 D동 4개실을 성남시 청년지원센터로, E동 12개실을 청년예술창작소로 리모델링했다.

덧붙이는 글 | 경기 미디어리포트에도 송고됩니다.


태그:#은수미, #공유주택사업, #성남시, #청년플랫폼조성, #청년지원센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