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김경수 경남지사와 김지수 경남도의회 의장이 29일 오후 창원 팔용동 상가지역에서 '경남사랑상품권 결제 시연'을 벌였다.
 김경수 경남지사와 김지수 경남도의회 의장이 29일 오후 창원 팔용동 상가지역에서 "경남사랑상품권 결제 시연"을 벌였다.
ⓒ 경남도청 최종수

관련사진보기

 
김경수 경남지사와 김지수 경남도의회 의장이 '경남사랑상품권'으로 충전한 '제로페이(소상공인 간편결제 서비스)'로 커피값과 책값을 계산했다. 추석 명절을 앞두고 '경남사랑상품권' 결제를 시연한 것이다.

김경수 도지사는 29일 오후 창원 팔용동 행정복지센터 주변 상가밀집지역을 찾았다. 시범결제 행사에는 김지수 의장과 강태룡 경남경영자총협회장, 신현우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표이사, 구철회 경남신용보증재단 이사장, 김성홍 경남소상공인연합회장직무대행 상임부회장 등이 함께 했다.

김 지사 일행은 한 커피전문점에 들러 "경남사랑상품권 홍보차 나왔습니다"며 인사를 한 뒤, 음료값을 경남사랑상품권으로 충전한 제로페이로 결제했다.

참석자들과 카페에서 담소를 나눈 김 지사는 도내 기업들의 사내 포상이나 복지 상품권 구매에 경남사랑상품권을 적극 이용해줄 것을 부탁했다.

김 지사는 "공공기관과 기업 등에서 제로페이를 구매해 주셔야 더욱 활성화 될 것"이라며 "조만간 업무추진비를 사용할 수 있는 법인제로페이가 도입될 예정"이라고 했다.

그는 "현재 2만 7000여개의 가맹점이 있지만 소비자 편의와 소상공인의 지원을 위해서는 앞으로도 가맹점 확대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김지수 의장은 "상품권 유통으로 도내 자금순환이 늘어나고 자금의 역외 유출이 줄어든다면 도내 위축된 소비심리를 회복하고 골목상권이 활력을 찾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어려운 시기를 극복할 수 있는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다른 참석자들도 "우리 주변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역 경제의 어려움을 잘 알고 있다. 제로페이를 활성화하고 지역공동체 상생기반 마련을 위한 경남사랑상품권 활성화에 모두 협력해 나가자"는 뜻을 전했다.

이어 김 지사는 참석자들과 함께 편의점과 서점, 제과점 등 다양한 소상공인 점포를 찾아 생필품과 책, 빵 등을 구입했다. 그리고 김 지사는 상가지역에 홍보물도 직접 배부했다.

또 김 지사는 제로페이 활성화를 위해 제증명수수료를 제로페이로 수납하는 팔용동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직원들을 격려하고 민원인에게도 경남사랑상품권을 홍보했다.

경남도는 지난 20일부터 '경남사랑상품권'을 발행하고 있다. '경남사랑상품권'은 제로페이 기반 선불 충전식 모바일상품권으로 스마트폰에서 포인트를 충전하고 차감하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는 금융기관을 방문하지 않고 빠른 구매와 환전이 가능해 가맹점, 소비자 모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경남사랑상품권 가맹점은 매출액에 상관없이 0% 결제 수수료 적용 받고 부가가치세 납부세액 공제를 받을 수 있다. 소비자에게는 연말정산시 소득공제 40% 혜택과 도내 공공시설, 문화시설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경남사랑상품권을 상시 5% 할인된 가격으로 1인당 월 50만원까지 구매할 수 있는 혜택도 주어진다.
 
김경수 경남지사가 29일 오후 창원 팔용동 상가지역에서 '경남사랑상품권 결제 시연'을 벌였다.
 김경수 경남지사가 29일 오후 창원 팔용동 상가지역에서 "경남사랑상품권 결제 시연"을 벌였다.
ⓒ 경남도청 최종수

관련사진보기

  
김경수 경남지사와 김지수 경남도의회 의장이 29일 오후 창원 팔용동 상가지역에서 '경남사랑상품권 결제 시연'을 벌였다.
 김경수 경남지사와 김지수 경남도의회 의장이 29일 오후 창원 팔용동 상가지역에서 "경남사랑상품권 결제 시연"을 벌였다.
ⓒ 경남도청 최종수

관련사진보기


태그:#김경수, #김지수, #제로페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