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투 운동의 가해자로 지목된 배우 오달수

배우 오달수 ⓒ 이정민


배우 오달수가 저예산영화로 1년 6개월 만에 복귀하는 심경을 직접 밝혔다.

오달수는 13일 소속사 씨제스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지난해 초 고향으로 내려가 살아온 길을 돌아보며 지냈고, 그러는 동안 경찰의 내사는 종료됐다"며 "시시비비가 가려지지 않은 채 일방적 질타를 받았다. 이 모든 것도 제 부덕의 소치"라고 전했다. 

이어 그는 "비록 결점 많고 허술한 인간이지만 연기하고 작품을 만들며 누군가에게 피해를 입히지 않으려 묵묵히 살아왔다"며 "많은 분들에게 심려 끼쳐 드린 점 거듭 죄송하다. 초심 잃지 않고 열심히 하겠다"고 밝혔다.

오달수는 지난해 2월 경, 극단 활동 당시 후배였던 여성 배우로부터 성추행 가해자로 지목받았다. 이에 출연작이었던 드라마 <나의 아저씨>, 영화 <신과 함께> 등에서 하차하거나 출연 분량이 삭제됐고, 영화 <이웃사촌>과 <니 부모 얼굴이 보고 싶다>의 개봉 또한 연기되는 등 영향을 받았다. 

한편 오달수 복귀작 <요시찰>은 교도소를 공간적 배경으로 한 저예산 영화로 단편 <똑같다>를 연출한 김성한 감독의 신작이다.

아래는 오달수 심경글 전문이다.

너무 오랜만에 인사드려 많이 떨립니다. 두려운 마음으로 몇 자 올립니다.

저는 곧 촬영이 진행될 독립영화 '요시찰'에 출연하기로 하였습니다.
좋은 작품이고 의미 있는 작업을 할 수 있을 것 같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지난해 초 고향으로 내려가서 저의 살아온 길을 돌아보며 지냈고,
그러는 동안 경찰의 내사는 종료되었습니다.

지난 일은 시시비비가 가려지지 않은 채 일방적인 질타를 받았습니다. 
이 모든 것도 제 부덕의 소치에서 비롯된 것이라 생각합니다. 

제가 비록 결점 많고 허술한 인간이긴 하지만 연기를 하고 작품을 만들면서 
누군가에게 피해를 입히지 않으려고 노력하며 묵묵히 살아왔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심려 끼쳐 드린 점 거듭 죄송합니다.
초심 잃지 않고 열심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달수 미투운동 영화계 복귀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메가3같은 글을 쓰고 싶다. 될까? 결국 세상을 바꾸는 건 보통의 사람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