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아날로그 토목 이명박근혜9년 대기업 신용 강등 경고, 주력 산업 위기자초?조선 [사설] 대기업 신용 강등 경고, 주력 산업 위기 서막일 수 있다 에 대해서

19.07.12 07:33l

검토 완료

이 글은 생나무글(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
아날로그 토목 이명박근혜9년 대기업 신용 강등 경고, 주력 산업 위기자초?조선 [사설] 대기업 신용 강등 경고, 주력 산업 위기 서막일 수 있다 에 대해서


(홍재희)====TV 종합편성 채널 까지 확보한 방씨 족벌이  변함없이 진실과 거리가 먼  거짓과 지상파 불공정 편파 왜곡된  사설과 칼럼을 통해 대한민국 사회의 건강한 여론형성에 걸림돌 역할을 하고 있는 친일 반민족 반민주 반 통일의 냉전수구적인   방상훈 사장의 조선일보사설은


"글로벌 신용평가사 S&P가 '높아지는 신용 위험에 직면한 한국 기업들'이란 보고서를 내고 한국 대기업 신용도가 앞으로 당분간 부정적 흐름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망했다. 특히 "수출 의존형인 반도체와 스마트폰, 자동차, 정유, 화학산업은 향후 1~2년간 어려운 영업 환경에 직면할 것"이라고 밝혔다. 머지않아 한국의 대표 기업들 신용등급을 줄줄이 떨어뜨리겠다는 얘기다. S&P는 이미 현대차의 등급을 BBB+로 한 단계 낮추는 등 작년 말부터 일부 대기업의 신용등급·전망을 하향 조정하고 있다. 신용등급이 낮아지면 자금 조달이 어려워지거나 차입 비용이 비싸지는 악영향이 생긴다. 주력 산업의 부진이 기업 신용 저하로 가시화되고 있다."


(홍재희)==== 라고 주장하고 있다. 반도체와 스마트폰, 자동차, 정유, 화학산업 조선 등등은 김대중 정부가 IT 산업과 접목시켜  대한민국 외환위기 극복의 견인차 역할 했었고   김대중 정부의  IT 산업 발전은  노무현 정부 임기말인 2007년  IT 산업 국제경쟁력세계 2위까지 도약 했었다. 손정의 회장은 최근  문재인 대통령 만난자리에서 은 과거 김대중 대통령을 만나 한국이 첫째도, 둘째도, 셋째도 초고속 인터넷에 집중해야 한다고 한 조언을 소개하며 "현재 한국이 초고속 인터넷, 모바일 인터넷 세계1위 국가로 성장하고 수많은 IT우수 기업이 배출되어 기쁘다"고 말했다면서  손정의 회장은"지난 20년간 1인당 GDP가 일본이 1.2배, 미국이 1.8배 성정할 동안 한국은 3.7배나 성장한 것은 초고속 인터넷에 대한 과감하고 시의적절한 투자 때문"이라고 덧붙였다고한다. 김대중 대통령과 노무현 대통령의 초고속 인터넷에 대한 과감하고 시의적절한 투자 가 20년간 1인당 GDP가 일본이 1.2배, 미국이 1.8배 성정할 동안 한국은 3.7배나 성장한 촉매인자 역할 했다는 것 알수 있다.



조선사설은


"S&P는 신용등급 악화의 가장 큰 이유로 내수 침체와 수출 부진 등 안팎으로 '험난한 영업 환경'을 들었다. 전체 수출의 20%를 차지하는 반도체 수출이 이달 들어서도 25% 감소했고 선박과 석유 제품 수출도 각각 17%, 3% 줄었다. 올 1분기 매출액 상위 100대 기업의 영업이익은 1년 전보다 40% 추락했다. 이 중 30개 기업은 외부 차입을 하지 않으면 빚을 갚기 어려울 정도로 현금 사정이 악화됐다는 분석도 나왔다. 중소기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호황을 누렸던 대기업 실적마저 하향세로 돌아서는 조짐이 뚜렷하다."


(홍재희)==== 라고 주장하고 있다. 김대중 대통령과 노무현 대통령의 초고속 인터넷에 대한 과감하고 시의적절한 투자 가 20년간 1인당 GDP가 일본이 1.2배, 미국이 1.8배 성정할 동안 한국은 3.7배나 성장한 촉매인자 역할 했다는 것 알수 있는데 문제의 심각성은  조중동이  지원한 이명박근혜 정권 집권 9년 동안 4대강 땅파기 경제와 박근혜 최수실 이재용의 정경유착 국정농단으로  김대중 정부의  IT 산업 발전은  노무현 정부 임기말인 2007년  IT 산업 국제경쟁력세계 2위까지  상승 했으나 이명박근혜 정권 집권 9년 IT 산업 국제경쟁력세계 19위까지  추락했다. 손정의 회장이 김대중 당시 대통령에게 "구체적인 정책과 전략은 다른 사람들이 해도 되지만 대통령은 비전을 갖고 방향을 잡아야 한다"며 비전 제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고하다.이명박근혜 정권 집권 9년 동안 4대강 땅파기 경제와 박근혜 최수실 이재용의 정경유착 국정농단으로 대한민국 경제는 10년 후퇴했고 지금 나타나고 있는 대기업 신용 강등 경고, 주력 산업 위기 도 그 때문이다.


조선사설은


"기업 실적과 신용 악화는 주력 산업의 경쟁력 약화를 반영한다. 조선과 해운이 위기에 빠졌고 자동차 산업은 부진에서 헤어 나오지 못하고 있다. 스마트폰은 세계 1위 자리가 위태롭고 디스플레이가 적자로 돌아서는 등 ICT 산업도 쪼그라들고 있다. 미·중 무역 마찰에 따른 역풍도 있지만 기본적으로는 경쟁력이 약해졌기 때문이다. 글로벌 시장의 혁신을 주도하던 한국 제조업이었다. 세계가 부러워하던 왕성한 기업가 정신이 사라지면서 설비투자는 두 자릿수 마이너스를 이어가고 있다."


(홍재희)==== 라고 주장하고 있다. 조선사설은"조선과 해운이 위기에 빠졌고 자동차 산업은 부진에서 헤어 나오지 못하고 있다. 스마트폰은 세계 1위 자리가 위태롭고 디스플레이가 적자로 돌아서는 등 ICT 산업도 쪼그라들고 있다." 라고 주장하고 있는데 김대중 정부의  IT 산업 발전은  노무현 정부 임기말인 2007년  IT 산업 국제경쟁력세계 2위까지  상승 했으나 이명박근혜 정권 집권 9년 IT 산업 국제경쟁력세계 19위까지  추락했다. 손정의 회장이 김대중 당시 대통령에게 "구체적인 정책과 전략은 다른 사람들이 해도 되지만 대통령은 비전을 갖고 방향을 잡아야 한다"며 비전 제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고하다.이명박근혜 정권 집권 9년 동안 4대강 땅파기 경제와 박근혜 최수실 이재용의 정경유착 국정농단으로 대한민국 경제는 10년 후퇴했고 지금 나타나고 있는 대기업 신용 강등 경고, 주력 산업 위기 도 그 때문이다.


조선사설은


"정부 정책은 이런 위기를 극복하는 방향이 아니라 악화시키는 방향이다. S&P는 '규제 리스크'를 언급하면서 탈원전에 따른 한전의 적자 전환을 예로 들었다. 무리한 주 52시간 근무제는 기업 개발 부서와 연구소를 불 꺼진 사무실로 만들고 있다. 경쟁국들이 법인세를 내리며 투자 활성화에 총력전인데 한국 정부는 거꾸로 법인세 최고세율을 높이고 각종 비용을 더 늘리는 정책을 쏟아내고 있다. 경직적인 노동 제도를 더 경직되게 만들고 있다. 과도한 환경 규제로 제철소 고로(高爐)의 불이 꺼질 지경이다. 산업 안전을 이유로 툭하면 공장을 세울 수 있게 하는 화학물질 규제 법안도 강행했다. S&P의 경고는 최근 일본의 무역 보복은 고려하지 않은 것이다. 일본 조치의 영향이 나타나기 시작하면 우리 대기업 신용등급은 더 가파르게 하락할 우려가 있다. 일본은 반도체 소재를 무기로 하고 있다. 이 소재를 우리가 개발하려면 화학물질 규제 완화와 주 52시간 근무제 유연화가 필요하다. 엊그제 대통령과의 청와  대 간담회에서 기업인들이 이를 건의했지만 정부는 그 자리에서 거절했다. 일본이 무역 보복을 발표한 후 일주일 만에 대통령이 처음 연 경제 관련 회의가 '공정경제 성과 보고회'였다. 국회 계류 중인 고용·노동 법안 890개 중 규제 강화 관련 법안이 493개로 규제 완화 법안의 7배에 달한다. 이러고도 주력 산업이 위기에 빠지지 않는다면 그게 기적일 것이다."


(홍재희)==== 라고 주장하고 있다. 최근 일본의  반도체 부품 소재산업을 통한 무역 보복은 김대중 정부의  IT 산업 발전은  노무현 정부 임기말인 2007년  IT 산업 국제경쟁력세계 2위까지  상승 했으나 이명박근혜 정권 집권 9년 IT 산업 국제경쟁력세계 19위까지  추락해 대한민국이 잃어버린  IT 산업 국제경쟁력 9년의 공백을 아베 의 일본이 파고 든 것이ㅈ다. 대중 정부의  IT 산업 발전은  노무현 정부 임기말인 2007년  IT 산업 국제경쟁력세계 2위까지  상승했는데 이명박근혜 정권 집권 9년 IT 산업 국제경쟁력세계 2위지키고 있었다. 조선사설은"일본은 반도체 소재를 무기로 하고 있다. 이 소재를 우리가 개발하려면 화학물질 규제 완화와 주 52시간 근무제 유연화가 필요하다." 라고 주장하고 있는데 그렇다면 주 52시간 근무제  도입하지 않았던 이명박근혜 정권 집권 9년 동안 반도체 소재 개발 시간 부족해서 일본의 반도체 소재 무역 보복에 직면 했는가?


(홍재희)====노동시간의 문제가 아니라 이명박근혜 정권이 4차 산업 혁명 앞두고 4대강땅파기 토건 경제와 박근혜 최순실 이재용 정경유착 국정농단으로 9년 시간 낭비 하면서 반도체 소재 개발 시간 놓쳤고 중국의 추격  허용해 대기업 신용 강등 경고, 주력 산업 위기 자초한 것이다. 최근 일본의  반도체 부품 소재산업을 통한 무역 보복 막을수 있는  반도체 부품 소재산업 구국산 생산율 60%는 충분히 가능했을 것이다.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은 52시간 준수하고 확금종려상과 천만 관객 앞두고 있다. 작품성 흥행성에서 성공했다 주52시간의 힘이다. 일반기업과 비교하면 작품성은 상품 기술력이고 흥행성은  제품 판매구매력이다.


(자료출처=2019년 7월12일 조선일보[사설] 대기업 신용 강등 경고, 주력 산업 위기 서막일 수 있다)


퍼 가실 분은 참고하세요. 이 글의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neo.urimodu.com/bbs/zboard.php?id=column_jaehee_hong&page=1&sn1=&divpage=4&sn=off&ss=on&sc=on&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15973

  • 이 기사는 생나무글입니다
  • 생나무글이란 시민기자가 송고한 글 중에서 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